2016년 개점&손익왕 인터뷰 개발6부3팀 양현준 과장
2016년 개점&손익왕 인터뷰 개발6부3팀 양현준 과장
2016년 개점&손익왕 인터뷰 개발6부3팀 양현준 과장
BGF사람들Ⅱ ▶ 2016년 개점&손익왕 인터뷰
'팀원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가능한 성과였어요!' 16년 개점&손익왕 개발6부3팀 양현준 과장'
지난 2016년 개점과 손익왕이라는 2관왕을 차지한 개발6부3팀 양현준 과장. 하나의 타이틀도 따기 힘들다는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압도적인 성과로 2관왕을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바람의 섬 제주에서 양현준 과장을 만났다.
글 김정연 사진 김오늘 동영상 편집 구현경
“사실 생각도 못하고 있었어요. 개점왕이 있다는 얘기를 듣긴 했지만 워낙 바쁘게 일하고 개점 성과 좋은신 분이 많아서요. 손익왕 같은 경우는 이런 시상이 있는 줄도 모르고 있었어요. 훗훗.”
지난 4월 6일 BGF리테일 본사에서 있었던 개발전체회의 시상식에서 양현준 과장이 보여준 놀라운 성과에 장내는 온통 동료들의 감탄이 가득했었다.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부끄럽다는 양현준 과장.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자신의 일처럼 도와줬던 팀 동료들의 협조를 꼽았다.
“개발을 하고 점포를 오픈하기 위해서는 먼저 선행되어야 할 일이 굉장히 많아요. 특히 저는 작년에 굉장히 개점 숫자가 많아서 혼자서는 힘들었거든요. 그런데 팀원들이 자기 개점도 있는데 제 일을 적극적으로 도와줬어요. 과장님도 개점 준비하면서 문제가 생기면 도와주시고, 동료들도 상권조사나 개발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할 때도 적극 도움을 줬어요. 그 덕에 제가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섬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지만 그만큼 개발에 제약이 걸린 곳이기도 하다. 토박이 제주인이라는 양현준 과장은 자신이 살아온 곳이기에 개발업무에 유리한 점이 있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어디 토박이라고 해서 이런 성과를 올리기가 쉬울까. 양현준 과장이 땅 자원이 한정되어 있는 이곳에서 경쟁을 이겨내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의 성실함 덕분이다.
“차를 타고 지나가다 보면 눈에 보이는 곳이 있어요. 그곳이 당장 개발이 될 수도 있고, 가망이 없다고 판단될 수도 있죠. 하지만 그런 곳이라고 해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내 눈에 좋은 곳은 다른 사람 눈에도 좋게 보이니까요. 내가 먼저 봤는데 관리 소홀로 다른 경쟁업체에 빼앗긴다면 좋지 않잖아요.”
모든 개발팀이 그렇겠지만 양현준 과장이 있는 개발6부3팀에도 마법의 수첩이 존재한다. 바로 선배들부터 대를 이어 모아온 명함들. 관리할 포인트의 명함들은 모아놓은 이 마법의 수첩은 개발팀에게는 소중한 보물단지와도 같다.
“모든 개발팀에 이런 명함들이 있을 거예요. 당장 내가 개발하지 못하더라고 꾸준히 관리해서 다음 후임자 때라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명함들이요. 저 역시 오래전 팀장님이 관리하던 포인트를 넘겨받아 작년에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모아놓은 명함 역시 지금 당장 안된다 하더라도 꾸준히 관리하다 보면 나중에라도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꼭 내가 아니더라도 언젠가 누군가 여기에 씨유 간판을 달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뒷사람을 위해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양현준 과장. 그는 자신이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이 바로 꾸준한 관리였다고 말한다.
“관리하는 포인트에 대해 오늘 하루쯤은 괜찮겠지, 하고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오늘도 문이 열려있으니까 들어가서 얼굴도 한 번 보고, 인사도 할 수 있는 그런 개발이 됐으면 합니다. 그렇게 꾸준히 관리를 하다보면 언젠가 그곳에서 씨유 간판을 볼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4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지나가던 선배

2017-05-10 08:49:48

양과장님, 항~~~상 업무성과를 잘 만드십니다. 축하합니다. 그리고 가정이 늘 평안하고 행복하길 기원합니다^^

안동성

2017-05-02 14:20:21

역시, 사무실에서 뵈면 그 성과의 이유를 알수 잇는 과장님! 축하드립니다! 리스펙 합니다!

cm****

2017-05-02 12:49:51

현준이 멋지다~~화이팅!!

지나가던SP

2017-05-02 10:35:13

과장님 축하드립니다! 팀원들에게 공을 돌리는 모습도 멋집니다 :)

top_img top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