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사람들Ⅰ 17년 개발 전체 회의 개발회의를 습격하다!
BGF 사람들Ⅰ 17년 개발 전체 회의 개발회의를 습격하다!
BGF 사람들Ⅰ 17년 개발 전체 회의 개발회의를 습격하다!
BGF사람들Ⅰ ▶ 17년 개발 전체 회의
17년 개발 전체 회의 '개발회의를 습격하다!'

지난 4월 6일 오후 2시, BGF리테일 본사에 200여 명의 SP가 한자리에 모였다. 17년 개발 전체 회의를 위해 전국에서 달려온 이들은 BGF리테일의 최전선에서 점포 개발을 위한 열띤 경합을 벌이고 있는 절대강자들이다.

글 김정연 사진 김성재

“안녕하십니까!”
강당을 가득 채운 SP들의 우렁찬 인사로 시작된 17년 개발 전체 회의. 개발기획팀 유태영 대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아, 오랜만이네! 요즘 어디에 있어?”
“반가워요, 선배”
여기저기서 안부를 묻는 인사 소리가 이어지고,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만난 탓일까. 개발 전체 회의 분위기는 훈훈하게 시작되었다.

“SP의 업무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SP가 뜻하는 의미를 되새기며 열심히 한다면 반드시 노력한 만큼의 좋은 성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전국에서 모인 SP들을 격려하기 위해 나선 운영지원본부 서유승 상무의 인사말이 끝나자 쏟아진 뜨거운 박수는 현장에서 뛰는 자신들의 노고를 알아주는 상사에 대한 고마움과 감격의 표현이자 다시 한 번 힘내자는 스스로에 대한 응원이었다.

숙연해졌던 분위기도 잠시, 기다리던 포상 시간이 돌아오자 직원들의 환호성이 뜨거워진다.
2016년 개점&손익왕을 시작으로 1분기 개점왕과 1분기 RMS 우위팀의 포상이 시작되고, 동료들의 놀라운 실적이 화면에 비춰지자 “우와~” 하는 감탄과 박수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이날 포상에서는 개발 6부 3팀의 양현준 과장이 놀라운 실적으로 ‘16년 개점&손익왕’을 차지해 기립 박수를 받았다. ‘1분기 개점왕’으로는 개발3부 2팀 김병석 과장이 1등을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개발 4부 1팀 진홍구 대리와 개발 6부 1팀 유용석 주임이 각각 2, 3등을 차지했다. 1% 차이로 순위가 갈릴 만큼 치열했던 ‘1분기 RMS 우위팀’의 1등은 개발 4부 2팀이 차지했고, 개발 3부 3팀은 아쉬운 2등을 기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개발 기네스 인증’이 시행돼 인증패를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개발 기네스는 해당 지역의 개점 수 최고기록을 갱신했을 때 주는 인증패로 개발팀의 노고를 인증하고 치하하는 기록이다.

‘개발 기네스 인증패’는 개발 4부와 개발 5부, 그리고 개발 1부 2팀, 개발 4부 1팀이 수여받았다. 특히 개발 4부는 월 최다 개점 기록을 갱신 해 모두의 탄성을 받았다. 모두를 놀라게 한 개발 4부 이성희 부장은 소감에서 “3월에 모두들 잘해줘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하며 “4월에도 이 기록이 쭉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답해 팀원들의 장난기 어린 눈총을 받기도 했다.

17년 신입 SP들의 소개와 각자의 포부를 듣는 것으로 1부 순서를 마친 회의는 뒤이어 ‘지식공유’를 위한 강의 시간을 가졌다. 지식공유 시간은 ‘개발업무 기준 완전정복’을 통해 다소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는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또한 ‘RMS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한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다같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개발기획팀에서 제작한 ‘표준상권조사서 검증(시계성 편)’ 동영상이었다.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주제이지만, 단순 PT 발표를 벗어나 패러디 형태의 동영상을 제작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 낸 것이다.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을 패러디 제작한 이 동영상은 높은 퀄리티와 재미있는 구성으로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동영상을 보며 웃음을 참지 못했던 가벼운 분위기도 잠시, 현재 일부 지역에 한해 시행되고 있는 소형점포와 관련해 성공방안을 안내하는 동영상이 이어졌다. 전국 방방곳곳에서 근무하는 SP의 특성상 모두가 테스트 점포를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려는 의도다. 점포를 직접 촬영하여 집기에 대한 세세한 설명을 담았을 뿐 아니라 사진에 비해 공간감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이어서 더욱 실용성이 높았다는 평가다. 이론으로 쌓은 기초는 실전으로 완성되는 법! 개발 5부 2팀 이병용 과장의 ‘소형점 성공을 위한 방안’ 발표가 이어져 점포 면적에 대한 중요성과 소형점 진행 시 고려할 사항까지 꼼꼼하게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량점 개점을 위한 개점의 방향성 전달에 관련된 발표가 끝난 후 새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었다. 지역을 발로 뛰면서 최적의 장소를 선정, 그곳에서 최고의 점포를 만들어내는 개발 담당자들의 노고를 독려하고자 각 권역에서 가장 열심히 일한 SP에게 개발부의 최고 수장인 개발부장들이 직접 구두를 신겨주는 ‘착화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발로 뛰는 개발인들의 동기부여를 북돋아주기 위해 맞춤형 수제 구두를 직접 신겨주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모두들 동료 SP의 멋진 새 구두를 보며 부러움과 칭찬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4시간 동안 이어진 ‘17년 개발 전체 회의’는 개발 1부 3팀 김형철 과장의 ‘개발 퇴근길 인터뷰’ 동영상 상영이 진행되며 어느덧 마무리가 되는 듯 했다. 최전선에서 사업의 확대와 알찬 점포를 만들어 가는 김형철 과장의 “퇴근길 인터뷰”는 마치 SP들의 일과를 대변하는 듯 많은 SP의 마음을 잔잔히 두들기는 듯 했다. 끝으로 마무리 인사말과 함께 17년 개발전체회의는 마무리 되었다.

회의를 마치고 저녁 식사를 함께 하러 삼삼오오 회의실을 나서는 SP들의 어깨는 새로운 17년 BGF리테일의 힘찬 출발을 약속하듯 든든해 보였다.

     

3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bgf

2017-06-05 14:03:16

BGF의 자존심 개발.. 개발은 사랑입니다.

랜드로바

2017-05-02 12:22:23

정말 현장의 최전선에서 치열하게 일하시는 ㅠㅠ SP 모두모두 화이팅!!

박썸머75

2017-05-02 10:13:43

수제화 부러워요 bb 의미있는선물!

top_img top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