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인을 만나다 ▶ 뽀로로와 함께 하는 이색 매장 아난티힐튼부산점
친구들아 모여라~ 뽀로로와 함께 하는 이색 매장 아난티힐튼 부산점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는 별칭까지 갖고 있는 뽀로로 매장이 함께 운영되는 이색 매장인 아난티힐튼부산점. 7월 1일 힐튼 호텔이 정식으로 문을 열면서 CU를 이용하는 가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GF리테일 최초로 타 브랜드 매장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아난티힐튼부산점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글 김정연 사진 김오늘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개발이 한창인 기장군에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아난티 호텔운영 기업과 힐튼이 합작한 아난티힐튼 호텔이 문을 열었다. 그리고 호텔 부지 내에 위치한 상업 지구에서 오늘의 주인공인 CU아난티힐튼부산점을 만날 수 있었다.
시원한 바다와 잘 정돈된 산책로의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하는 힐튼 상업지구. 화이트톤의 고급스런 상가 건물들 속에 자리 잡은 아난티힐튼부산점은 보라색 대신 블랙컬러로 장식된 로고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여타의 CU매장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힐튼 호텔과 협의를 통해 입점한 아난티힐튼부산점은 호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아난티힐튼부산점의 차별화는 비단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바로 BGF리테일 최초로 타 매장과 연계해 함께 운영되는 매장이라는 점에서 그 가치가 남다르다.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뽀로로 캐릭터 놀이방 운영을 통해 시너지 창출에 도전하는 것. 1층 CU매장을 통해 이동하게 되는 2층 뽀로로 놀이방을 통해 차별화된 매장 운영은 물론, 그를 통한 매출 신장까지도 노리고 있다.
CU매장 2층에 마련된 뽀로로 놀이방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AR 증강현실과 볼풀 놀이방, 영화상영, 캐릭터 물품 판매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매장과 연결된 테라스는 카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뽀로로 매장에서 노는 동안 보호자가 식음료를 마시며 쉴 수 있는 쉼터로 운영되고 있다. 이 매장은 CU를 거쳐야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CU의 매출 증대와도 연결될 전망이다.
“뽀로로 매장은 CU에서 일정 금액을 이용한 고객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매장에서 식음료 등 먹거리를 사서 2층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찾으시는 고객들은 가격보다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을 요구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래서 저희도 니즈에 맞춰 고급화 전략으로 꾸준히 진행해나갈 방침입니다.”

매장 운영을 맡은 동부산영업3팀 이현석 매니저는 23,500원의 물품을 구매하고 25만 원을 지불했다는 한 고객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앞으로 매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소개했다. 만족을 위해 큰 비용을 지출하는 투숙객들의 취향에 맞춰 매장 상품도 높은 와인이나 양주 등 객단가가 높은 고급 제품들 위주로 배치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아직 개점 초기라 부족한 부분이 많은 상태라며 지속적인 개선으로 부산 최고의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아난티힐튼부산점. BGF리테일 최초로 시행되는 아난티힐튼부산점의 듀얼 매장의 도전을 통해 날로 치열해지는 편의점 업계의 경쟁 속에서 업계 1위로 압도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미니인터뷰

강북영업6팀 노진규 대리
동부산영업3팀 공병걸 SC
호텔이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 있는 점포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에 한계가 있다고도 볼 수 있는데 그런 부분을 떠나서 이곳이 계속 성장할 수 있는 매장이 되도록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이곳의 홍보가 진행돼서 관광이 활성화되고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면 호텔 투숙객뿐만 아니라 이곳에 놀러 왔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관광매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날을 위해서 계속 노력해야죠.


강북영업6팀 노진규 대리
개발4부3팀 이동찬 주임
이번 아난티호텔부산점은 저희 개발부에서도 새로운 도전입니다. 호텔 측의 요구에 맞춰 기존 매장과 다르게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다 보니 천장이나 바닥, 인테리어 등 다른 매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 저희가 계획했던 만큼 매출을 나오진 않았지만 관광특구 개발이 끝나면 곧 다양한 관광객들이 유입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는데 특히 큰 도움을 주신 개발기획팀 한정완 과장님과 점포시설팀 홍태곤 대리님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강북영업6팀 노진규 대리
동부산영업3팀 이현석 매니저
첫 개점이다 보니 일단은 상품을 다양하게 배치한 상태인데 고객들의 수효를 분석해 꾸준한 변화를 이끌어갈 예정입니다. 뽀로로 매장을 통한 매출 증대를 위해 입구에는 양주와 와인 등의 성인 물품이, 2층 입구 쪽에는 아동 물품 등을 진열하는 등 매대 구성도 고객들의 이동 동선에 맞춰 구성하고 있습니다. 단 한 분이 오시더라도 최대한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전략 구상을 통해 이 매장이 부산의 대표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1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박은혜

2017-08-10 17:22:06

병걸선배 화이팅이요~!! ^^

장군

2017-08-03 09:24:20

병걸 선배 짜응~~!!! 역시는 역시 역쉬네요~~^^

홍기현

2017-08-01 14:25:54

병걸선배화이팅!!

박상욱

2017-08-01 14:21:20

멋집니다^^

18-3

2017-08-01 13:59:54

우리 병걸이 인제 결혼만 하믄 댄다~!!

18-3

2017-08-01 13:39:06

병걸아 화이팅

이유림

2017-08-01 11:37:10

공병걸대리님 화이팅입니다!!

김준환

2017-08-01 11:10:06

이동찬 주임님 멋있습니다~!!!! 날 더운데 건강 잘 챙기시고 업무하십시오.ㅋ

충북인 이효정

2017-08-01 10:09:05

우와, 공병걸 대리님 이렇게 뵈니 반갑습니다. 점포 대박나시고, 하시는 일 잘 되십쇼! 감사합니다!

덕스

2017-08-01 10:06:59

한스~~뽜이팅~~~

top_img top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