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BGF인을 만나다1

Be Good Father:
쌍둥이 아버지의 하루 일기
인재개발팀 정재화대리

BGF인을 만나다2

푹푹 찌는 여름에 맞서는
대구영업1팀의 ‘대프리카 여름 생존기!’

BGF인을 만나다3

여름이니까~ 올 여름도 델라페니까~
음용식품팀 이승택 과장

Best Practice&Best Idea

5월 BP&BI 포상사례

LIFE
BGF요모조모

<제4회 BGF야구대회>
BGF빅리거들, 뜨거운 태양과 맞붙다.

BGF생생정보통

‘이거 어때?!’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MD기획팀 김은경 주임

BGF릴레이

신점지원2팀의 즐거운 점심 나들이

헤이루가 간다

개발4부2팀 박정호 대리,
조카의 댄스동아리에 한 턱 쏜다!

BGF스타킹

BGF인들의 특별한 취미 라이프 14탄!

EVENT
이달의 이벤트

꼬꼬댁! 치킨 기프티콘을 쏩니다!

닫기 X

Best Practice&Best Idea

5월 BP&BI 포상사례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도 힘차게 달리고 있는 BGF인들이 생각하는 미래를 바꾸는 변화는 어떤 것일까.
5월 BP&BI 포상 사례로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사례를 만나보자.

BP&BI 1.

임차료 인하 및 일매출 개선 통한
본부손익 개선 사례

수원영업6팀 김현보 대리
본부손익 적자 점포를 정확한 원인 분석과 높은 실행력으로 개선을 이룬 사례이다. 해당 점포는 병원 내 입점한 특수 점포로, 높은 임차료로 인해 본부 손익이 매우 저조했다. 이에 김현보 대리는 병원 측과 임차 만료 1년 전부터 임차료 인하 면담을 수차례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2번에 걸쳐 총 임차료 7,000천 원 인하를 이끄는 등 적극적인 실행력으로 본부 손익을 개선하였다. 뿐만 아니라, 입지 특성에 맞는 상품 운영 확대를 병행하여 병원특화, 즉석조리, 디저트 등 카테고리에서 각 184.1%, 372.8%, 325.7%라는 놀라운 전년비 신장을 달성하였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본부 손익 적자 점포를 흑자 점포로 성공적으로 전환시킨 사례이다.


BP&BI 2.

즉석조리 및 일반상품 운영 강화를 통한
경합점 대응 사례

경북영업2팀 정종원 주임

정확한 상권 분석과 강한 실행력으로 60m 신규 경합점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사례이다. 17년 12월, 60m 거리에 경합점이 개점한 후, 정종원 주임은 점주와의 면담을 통해 즉석 소시지&핫도그, 피자, 튀김 등 즉석조리 상품을 신규 도입하였고 이를 통해 추가 매출을 창출하였다. 더불어 혼밥족을 위한 시식대 칸막이 설치, 즉석조리 메뉴판 제작 및 상품 최적화를 시행하였고, 독신자주택 입지를 고려한 택배보관존을 시행하는 등 고객 편의 제공에 집중하였다. 이를 통해 경합점 출점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간 매출이익률 3.29% 신장 및 점주 영업이익 115.1%를 달성하였고, 효과적인 경합점 대응 또한 이뤄낼 수 있었다.


BP&BI 3.

상권통합을 위한 일매출 개선사례

전북영업3팀 나현식 주임

점포 인근 경합점과의 상권 통합으로 손익 개선뿐만 아니라 독점 상권을 구축한 사례이다. 나현식 주임 담당 점포 인근에 위치한 경합점이 지속적인 재정 악화로 타사 편의점 개점을 고려했으나, 나현식 주임이 해당 슈퍼 운영자를 직접 방문하여 예상 매출 손익표를 작성하여 설명하는 등의 노력으로 타사 경합 출점을 방지할 수 있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슈퍼 폐점 및 담배 인허가 폐업이 진행된 후에는, 상권 방어 차원으로 점포 확장을 시행하여 장기적인 손익을 창출하였다. 경합점에 대한 끈질긴 관찰과 과감한 실행력을 통해 경합 상권을 독점 상권으로 재탄생시켜 손익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성공 사례이다.


BP&BI 4.

우수 해외 상품 도입 및 조기 전개

해외소싱팀 손예림 대리 & 스낵식품팀 김신열 대리

모찌롤 일본 직수입 진행과 적극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당사 냉장디저트 매출활성화와 점포 내 디저트 상품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사례이다. 출시 당시, 타사가 당사보다 모찌롤 판매를 먼저 진행하고 있었다. 이에 고품질 상품 발굴의 노력과 적극적인 사전 홍보라는 더욱 철저한 사전 준비로 소비자에게 폭발적인 이슈를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 현재 모찌롤 2종은 냉장디저트 카테고리 내 매출 구성비 13.3%를 달성하며 명실공히 디저트 매출 견인차 역할을 해낼 뿐만 아니라, 상품의 이슈화로 점포 객수 증대까지 이뤄내고 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