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BGF인을 만나다1

Be Good Father:
쌍둥이 아버지의 하루 일기
인재개발팀 정재화대리

BGF인을 만나다2

푹푹 찌는 여름에 맞서는
대구영업1팀의 ‘대프리카 여름 생존기!’

BGF인을 만나다3

여름이니까~ 올 여름도 델라페니까~
음용식품팀 이승택 과장

Best Practice&Best Idea

5월 BP&BI 포상사례

LIFE
BGF요모조모

<제4회 BGF야구대회>
BGF빅리거들, 뜨거운 태양과 맞붙다.

BGF생생정보통

‘이거 어때?!’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MD기획팀 김은경 주임

BGF릴레이

신점지원2팀의 즐거운 점심 나들이

헤이루가 간다

개발4부2팀 박정호 대리,
조카의 댄스동아리에 한 턱 쏜다!

BGF스타킹

BGF인들의 특별한 취미 라이프 14탄!

EVENT
이달의 이벤트

꼬꼬댁! 치킨 기프티콘을 쏩니다!

닫기 X

BGF인을 만나다 3

여름이니까~ 올 여름도 델라페니까~
음용식품팀 이승택 과장

여름이면 CU편의점을 더욱 바쁘게 하는 델라페.
올해도 또다시 델라페의 시즌이 돌아왔다. 2018년 여름, 델라페는 또 어떤 메뉴로 우리의 목마름을 달래줄까.
델라페가 바빠지면 따라서 몸도 마음도 바빠지는 주인공,
음용식품팀의 이승택 과장을 만나 이번 여름을 시원하게 장식할 델라페의 신제품 이야기를 나눠봤다.

글 공주영 사진 주효상


건강음료로 중년남성을 잡아라

이승택 과장은 음용식품팀에서 델라페와 함께 탄산음료, 에너지드링크를 담당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델라페는 일 년 매출 가운데 70%를 7월과 8월에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시즌성이 강한 제품이다. 거기에 CU를 대표하는 여름 베스트셀러인 만큼, 본격적인 성수기에 들어서기 전 이승택 과장은 신제품 출시와 판매 준비에 몸과 마음이 바쁘다.
2018년 여름을 뜨겁게 달굴 델라페 신제품, 이번에는 어떤 신제품이 어떻게 준비되었을까.
“올해의 델라페 상품들은 대개 작년에 기획을 마친 상품들입니다. 매년 8월이 끝나면 그해 리뷰를 하는데, 2017년에는 유독 중년남성의 델라페 구매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젊은 여성층이 카페로 많이 옮겨간 대신 중년남성들이 편의점 음료를 즐기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2018년에는 중년남성을 타깃으로 하여 신제품을 준비했습니다.”

올해 출시되는 델라페 음료는 총 17개 품목이다. 그 중에서 절반 정도는 지금까지 계속 베스트셀러를 유지했던 제품이다. 아메리카노스위트와 아메리카노블랙, 헤이즐넛 등 커피 음료와 복숭아아이스티, 레모레이드 같은 제품으로 매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터줏대감이다.
그 외 제품은 매년 트렌드나 소비자 분석에 따라 교체가 되는데, 이번에는 중년남성을 타깃으로 건강 음료에 신경을 썼다. 꿀배유자에이드, 유기농 식혜, 수정과. 냉쌍화 등 이름만 들어도 충분히 건강을 연상하게 하는 델라페의 뉴페이스들이다.

델라페,
편의점 최초의 아이스음료 자체 브랜드!

예전에는 편의점 하면 삼각김밥을 먼저 떠올렸지만, 최근에는 아이스드링크를 먼저 떠올린다. 2016년에는 컵얼음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더운 여름이 다가오면 컵얼음을 활용한 음료는 그야말로 인기 폭발이다.
파우치 음료와 컵얼음이 편의점 음료로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은 2010년부터이다. 별 특징 없는 파우치 음료 사이에서 편의점 최초 자체 브랜드인 델라페가 런칭한 것은, 아이스음료를 고급화해보자는 취지에서였다.
델라페가 지닌 의미가 ‘하루의 기분을 즐겁게 해주는 내 마음 속의 카페’인 만큼 편의점에서 카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출발한 것이다.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고 저희가 공장에서 자체 생산을 시작하면서 음료 품질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좋은 원두와 재료를 사용하면서 델라페 매출도 꾸준히 올라갔고요. 프리미엄급에 맞는 패키지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2013년에는 굿디자인상을 받고, 2015년에는 라인 캐릭터와 콜라보도 진행했습니다.”


땀을 흘린 만큼 소비자는 알아준다!

이처럼 델라페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배경에는 담당자의 남다른 노력이 숨어 있었다. 델라페는 시즌성 음료이기 때문에 특히 트렌드에 민감해야 한다. 그러다보니 이승택 과장도 시장 분석과 아이디어 수집에 항상 신경을 쓰고 있다.

“주로 현장에 나가 아이디어를 많이 구합니다. 백화점 지하매장을 둘러보기도 하고 SNS를 보면서 델라페와 접목할 아이디어를 찾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가족들과 대형마트를 가서 음료 코너에 많이 머무는 편입니다. 단지 음료 제품군뿐 아니라 아이스크림 등 다른 상품에서도 델라페와 어울리는 아이디어가 의외로 많이 숨어 있습니다.”
그렇게 아이디어를 찾다가 탄생한 것이 5월에 출시한 냉쌍화이다. 광동제약의 대표상품인 쌍화차를 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델라페에 접목한 것이다.
고생 끝에 낙을 선물한 제품도 있다. 이번 신제품 가운데 유기농 식혜는 전통방식으로 제조하는 업체와 손잡고 출발했으나 유기농 인증을 받는 등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겪었다. 고생을 많이 했지만 현재 판매 제품이 부족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보람을 느끼는 제품이다.
카페라떼스위트도 대개는 향만 넣지만 연유와 우유를 넣어 원재료의 풍부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급으로 출시했는데, 다른 음료보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저희가 노력한 만큼 이번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음용식품팀 팀원 여러분! 올해 시작할 때, 히트 상품 한 번 내보자하고 각오를 다졌는데 아직 올해 많이 남았습니다. 우리 같이 노력해서 히트 상품 상품 한 번 쨍하게 내봅시다!”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