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BGF인을 만나다1

신입사원 매니저 3인방
‘100일기념 집중취재’

BGF인을 만나다2

활력비타민
‘강원영업7팀’을 만나다!

BGF인을 만나다3

BTS, 워너원 굿즈의 탄생비화
생활용품팀 김일두 주임

Best Practice&Best Idea

8월 BP&BI 포상사례

LIFE
BGF인 요모조모

BGF, 연세대 경영리더
프로그램 OT 취재기

BGF 소식

젊은 감각으로 새로운 맛을 찾다
‘CU 대학생 레시피 공모전

BGF릴레이

왁자지껄 화기애애
‘총무팀과 즐거운 점심데이트'

BGF 요모조모

몽골에 CU가 생겼다던데!
‘몽골 CU를 만나다'

우/맛/소

2,000인의 BGF인들이 인정한
ㄹㅇㅁㅈ!
BGF 맛집 대동여지도

EVENT
이달의 이벤트

10월 독도의 날 기념
‘We ♥ 독도 이벤트’

닫기 X

BGF인을 만나다 2

활력비타민 ‘강원영업7팀’을 만나다!

강원영업7팀


춘천을 중심으로 화천, 양구, 인제, 홍천, 횡성 등 넓은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강원영업7팀, 정현석 팀장님을 비롯해 7명의 SC와 4명의 직영점 매니저가 근무하는 강원영업7팀은 바쁜 일과 속에서도 얼굴에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둘만 모여도 왁자지껄 신나는 수다방이 열릴 정도로 활기찬 강원영업7팀의 활력비타민은 무엇일까.

글 김정연 사진 주효상


강원영업7팀이 맡고 있는 화천, 양구, 인제, 홍천 지역은 군인이 많은 지역이다. 이곳에만 7개 사단이 존재할 정도로 군인이 많은 만큼 매장의 매출은 군인들에게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특히 신병교육대가 각 사단별로 배치되면서 군부대 인근 매장은 그 영향을 더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강원영업7팀은 바로 이러한 점에 착안, 군인들과 관련된 매출을 올리기 위해 군장용품을 중점적으로 전개했다. 결과는 대성공. 강원영업7팀은 전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우수한 실적을 자랑하는 팀이 됐다.

“군인들을 대상으로 매출을 올리기 위해 백팩이나 모자, 티셔츠 등 군장용품들과 군인들이 좋아하는 초콜렛, 젤리 등의 상품을 중점 전개했습니다. 게다가 군인 월급이 200% 가까이 인상되면서 구매력이 좋아졌어요. 그래서 매출을 올리게 하기 위해 군인들을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구비했고, 덕분에 매출이 많이 확대되서 가시적으로 실적이 올라가는 성과가 나고 있습니다.”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놀라운 성과를 거둔 강원영업7팀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일까. 정현석 팀장은 바로 팀원들의 신속한 행동력을 성공의 요인으로 꼽는다.

“우리팀은 SC들의 연차가 조화롭게 있습니다. 여성 SC도 두 명이 있고요. 저도 그렇지만 우리 팀원들도 영업에 있어서만큼은 ‘이왕이면 남들보다 빨리하자’입니다. 그래서 업무를 수행할 때 남들보다 한발 먼저 앞서가기 위해 노력하고, 실적관리가 되는 부분의 적용과 관리도 신속합니다. 그런 것들을 통해 좋은 실적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원영업7팀의 매출향상을 위한 노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이들이 이뤄낸 놀라운 또 하나의 성과는 바로 수입맥주 매출향상이다. 대부분의 시골이 그렇듯, 강원도도 산촌 시골이다 보니 국산담배와 국산맥주에 대한 점유율이 매우 높다. 수입담배와 수입맥주에 대한 선호가 높은 도시와는 정반대의 결과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강원영업7팀은 정현석 팀장과 똘똘 뭉쳐 수입맥주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한 결과, 차별화된 존 구성을 결정하였다. 바로 냉장고를 점포에 한 대씩 더 추가해서 별도로 수입맥주 냉장고를 만든다는 것.

“수입맥주만 채워져 있는 냉장고가 있다면 고객들에게 더 강하게 어필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그를 통해 매출도 오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저희가 대략 90개 정도 되는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매장 규모가 작아서 포기한 매장들을 외에는 대부분 수입맥주 냉장고를 설치하셨습니다.”

이들의 노력은 대성공. 신장율로만 보면 강원도에서 강원영업7팀이 가장 좋은 평가가 나오고 있는 현황이다.

일이면 일, 단합이면 단합. 두 마리 토끼를 확실히 잡고 있는 강원영업7팀의 비결은 무엇일까. 정현석 팀장은 이러한 팀의 분위기를 워라밸에서 찾는다.

“저는 일과 가정생활의 분리를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점점 9to6 같이 근무시간이 단축되는 현실에서 집중을 해서 일하지 않으면 도퇴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 팀은 경우는 저녁 회식 등의 부분을 지양하고, 점심시간으로 대체해서 많이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녁 회식 대신 점심을 함께 먹으며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는 이들은 일과 삶의 워라밸이 맞춰진 덕분에 업무 만족도가 높아져 일에 대한 집중력도 높아지고 이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짧은 영업팀장의 생활이지만 현재 성과가 어느 정도 잘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꼭 최우수 영업팀이 돼서 내년에 이 멤버 그래도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SC 생활을 해봐서 SC들의 고충이나 어려움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하면 회사 생활뿐만 아니라 가정생활도 모두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팀원들 사랑합니다~♥”

비타민같은 강원영업7팀
  • 남경호
    주임

  • 홍석균
    주임

  • 김민구
    대리

  • 구세영
    대리

  • 강성호
    주임

  • 장두정
    대리

  • 오혜경
    주임


또다른 칼럼 보러가기

     

1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강원7팀 화이팅

2018-10-01 09:38:11

비타민 강원영업7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