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BGF인을 만나다1

신입사원 매니저 3인방
‘100일기념 집중취재’

BGF인을 만나다2

활력비타민
‘강원영업7팀’을 만나다!

BGF인을 만나다3

BTS, 워너원 굿즈의 탄생비화
생활용품팀 김일두 주임

Best Practice&Best Idea

8월 BP&BI 포상사례

LIFE
BGF인 요모조모

BGF, 연세대 경영리더
프로그램 OT 취재기

BGF 소식

젊은 감각으로 새로운 맛을 찾다
‘CU 대학생 레시피 공모전

BGF릴레이

왁자지껄 화기애애
‘총무팀과 즐거운 점심데이트'

BGF 요모조모

몽골에 CU가 생겼다던데!
‘몽골 CU를 만나다'

우/맛/소

2,000인의 BGF인들이 인정한
ㄹㅇㅁㅈ!
BGF 맛집 대동여지도

EVENT
이달의 이벤트

10월 독도의 날 기념
‘We ♥ 독도 이벤트’

닫기 X

BGF인 요모조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선도할
유통 전문가를 육성하다

2018 BGF-연세대 경영리더 프로그램(Basic)


지난 9월 7일,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 BGF-Yonsei 경영리더프로그램인 BLP-B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앞으로 3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선도할 ‘유통’과 ‘마케팅’ 교육을 받게 된다.

글 백미희 사진 장현진



BGF리테일은 지난 2016년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손잡고 ‘유통 프랜차이즈 전문가 양성’을 위한 BGF-연세대 경영리더 프로그램인 BLP(BGF Leader Program)를 개설했다. 이번에 진행될 BGF-연세대 경영리더 프로그램 BLP(Basic)은 BGF 그룹 대리급 직원 43명이 참여하는 과정으로 9월 7일에 개소해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3주간 진행되는 유통, 마케팅 전문가 과정

9월 7일 연세대학교 상남대학원 2층 싸이프러스룸에서 2018 BGF-연세대 경영리더 프로그램(Basic)의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BGF가 지속적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발맞춰 기존의 비즈니스 영역과 방법을 벗어나 다양한 비즈니스 접근 방법이 필연적이다. 이에 교육생들은 약 3개월간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선도할 ‘유통’과 ‘마케팅’에 특화된 교육을 받게 된다.
강의실 안에는 BGF리테일, BGF로지스, BGF푸드 등 BGF그룹의 경영관리, 개발, 영업,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대리급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었다. 오전에 입학식 특강을 마친 교육생들은 오찬을 마친 뒤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 3주간의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교육시간은 총 68시간으로 교육생들은 상남경영원에서 강의 46시간과 프로젝트 과제 22시간을 소화하게 된다.

커리큘럼과 교수진, 팀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 이외에도 전체 교육 일정과 출석, 교제, 교통편 등의 운영안내에 대한 설명을 숙지한 후에는 교육생들의 자기소개가 이어졌다. 서울, 인천, 대구, 광주, 울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모인 교육생들은 각자의 직무와 근무지역, 취미 등을 공유하며 3주간 함께 진행될 교육과 함께 교육을 듣게 될 동기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바다를 항해하라

오리엔테이션이 마무리된 이후에는 내외귀빈들과 함께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입학식에는 이건준 BGF 사장을 비롯한 장영철 상무와 상남경영원 이동진 원장, 배성주 부원장 등이 참여해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상남경영원 이동진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 자리의 교육생들은 현업에서도 가장 바쁘면서 관련 지식들을 빠르게 흡수하는 시기”라며, “BLP-B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역량과 지식을 향상시키고 과정을 마무리할 때는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가기를 바란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BGF 이건준 사장 또한 격려사를 통해서 “교육은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찾아가도록 돕는 활동”이라며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해 즐기고 치열하게 배우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입학식은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중창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마무리되었다. 교육생들은 중창단이 부르는 뮤지컬 <이순신>의 ‘나를 태워라’, ‘Time to Say Goodbye’ 등을 들으며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찾아가는 교육과정에 대한 열의를 다졌다.


미니인터뷰

    강원영업7팀 김민구 대리(SC)

    “치열한 유통 영업현장의 돌파구를 찾고 싶습니다”

    처음 교육생에 선발되었을 때, 기쁘지만 막상 두렵기도 했습니다. 학교를 떠나 온지 오래 되어서일까요. 그래도 이번 프로그램이 치열한 유통 영업현장에서 또 다른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교육이 되었으면 합니다. 과정을 수료하고 나서 영업부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발4부1팀 배용택 대리(SP)

    “유통 마케팅과 트렌드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이제 매주 지방에서 올라와 금요일마다 교육을 받게 되는데 부담보다는 설렘이 가득합니다. 또 다른 지식을 학습하고 더군다나 연세대학교에서 그 배움의 기회를 얻는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영업과 개발을 하면서 실무에서 놓칠 수 있었던 유통 마케팅의 이론적인 부분과 최신 트렌드를 배워가겠습니다.

    신선식품팀 이은락 대리(MD)

    “초심을 유지해서 멋지게 수료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이렇게 좋은 교육을 제공해주어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졸업한지 오래됐는데 캠퍼스에서 저명하신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제가 하는 업무가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것이라 이번 교육이 정말 기대됩니다. 팀 프로젝트와 강의를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무척 힘들 거라 생각하지만 입학식 때의 초심으로 열심히 해서 꼭 멋지게 수료하겠습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