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est Practice&Best Idea

11월 BP&BI 포상사례

매일 매일, 새로운 아이디어를 키우고 있는 BGF인들.
세상을 바꾸는 기적은 바로 이 같은 창의적 아이디어에서 시작된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힘차게 달리고 있는 열정 가득한 BGF인들이 생각하는
창의적 미래는 무엇일까.
1월 호를 빛낼 최고의 아이디어를 모아보았다.

‘숨겨진 보석을 찾아내다’

전환 및 리뉴얼 통한 운영력 강화

충북영업7팀 김은총 대리

가맹 계약 만료가 머지않은 점포, 그리고 영업이익 부진과 상권쇠퇴로 인한 점주님의 전환 요청. 당장 해결하기에 쉽지 않은 문제였지만, 김은총 대리는 결국 점포의 새로운 재기를 이끌어냈다.

김은총 대리가 가장 먼저 집중한 일은 우수한 점주님을 찾는 것!
무수한 노력 끝에 높은 운영 의지와 우수한 운영력의 전환 점주님을 발굴했고, 전환 진행 후에도 새로운 점주님과 경합점 조사와 상권 내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꼼꼼히 점검 등 점포를 살리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더해 워크인 및 중앙진열대 확장을 통해 상품 진열 여력을 강화했고, 상부수납장 및 천장형 냉난방기 공사를 통해 점포 공간 활용에 만전을 기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점포 운영력은 무섭게 강화되며, 상권 내 경합점을 압박했고 머지않아 경합점이 폐점에 이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해당 점포는 전년대비 일 매출 142.9% 성장과 더불어 점주 손익도 237.4%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어쩌면 지나칠 수 있었던 점포의 역량을 전환과 리뉴얼의 노력으로 멋진 보석으로 깎아낸 김은총 대리의 성공사례이다.

‘점포는 확장하고,
임차료는 내리고!’

확장간 임차조건 인하를 통한 당사/점주 WIN-WIN 사례

전남영업6팀

점포의 아쉬운 역량을 100% 끌어낼 수 있는 ‘점포 확장 공사’. 하지만 녹록치만은 않는 점포 확장 과정에서 절호의 기회를 잡아낸 팀이 있었으니, 바로 전남영업6팀이다.

전남영업6팀은 점포 확장을 진행함과 동시에 임대인과의 지속적인 협상을 진행했다. ‘OK’ 사인을 받기조차 쉽지 않은데, 전남영업6팀은 2점포의 확장 공사에 따른 임대인과의 협상과정에서 임차 조건 인하까지 동시에 진행하며 본부와 점주님의 손익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

A점포의 경우 월 임차료 100천원 인하와 확장 공사에 따른 일 매출 상승으로 손익 개선을 일궈냈고, B점포의 경우에도 보증금 50,000천원, 임차료 800천원 인하를 끌어내 좋은 성과를 만들었다.

이번 성과는 점주님과 본부 모두 WIN-WIN을 도출해 낸 놀라운 결과며, 그간 쉽지 않았을 전남영업6팀의 땀방울이 더욱 빛이 발하는 성공사례이다.

‘학습도 재미있게
할 수 있지 않나요?’

모바일 학습 APP게임 개발

NCS개발팀 이종수대리

계절이 쉴 새 없이 바뀌는 만큼, 점포 역시 계절에 따라 맞는 옷을 입어야 하는 법.
하지만 챙겨야 할 일이 한둘이 아니어서, 복잡하게 느껴지는 진열전략을 습득하기에는 어려움이 분명 존재했다. 이에 NCS개발팀 이종수 대리는 VR상품진열안내서에 이어 추동진열전략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모바일 학습 APP게임’을 개발하여 임직원과 점주님의 관심을 높였다.

먼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인 체험방식의 모바일 학습게임을 개발해 점주님이 쉽고 재밌게 추동진열전략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이는 총 4,900건의 응모, 2만회 이상의 플레이로 그 효과가 반증되었다.

이와 같은 도전의 결과는 비단 추동진열전략의 전파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상품 본부의 새로운 대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판로를 넓혔을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임직원 교육 전담 콘텐츠활용이 예상됨에 따라 그 의미가 더 큰 이종수 대리의 우수사례이다.

‘CU, 진정한 디저트 명가로 거듭나다’

모찌모찌롤 출시를 통한 냉장디저트 매출확대

상품개발팀 박민수과장 & 스낵식품팀 김신열 대리

이에 박민수 과장과 스낵식품팀 김신열 대리는 기존 해외소싱을 통한 운영에서 벗어나 자체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cu만의 신개념 디저트 '모찌모찌롤 2종'을 출시 하였다.

기존 상품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고 오히려 한계를 찾고 그 한계점을 적극적인 실행력으로 극복해 낸 박민수 과장과 김신열 대리. 이는 앞으로도 우량한 상품으로 지속적인 상품 영역 확장과 기존 상품을 보완한 또 다른 히트 상품 개발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우수 사례다.

“현장의 목소리를
I-BGF에 녹이다!”

현장 업무 모바일 지원 확대를 통한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

정보관리팀 김남현 대리 & 김세일 대리

PC업무를 보기 쉽지 않은 현장. 하지만 핸드폰으로 업무를 본다면 어떨까?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정보관리팀 김남현 대리와 김세일 대리는 현장에서도 원활하게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I-BGF 신규 서비스’를 개발했다.

먼저, 김남현, 김세일 대리는 현장 임직원들이 자주 쓰는 PC업무를 모바일화 하는데 집중했다. MIS전표승인, 연차신청 등과 같은 간단한 결재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고, BPM처리, MIS조회, 담당점포 상품별 발주데이터 실시간 조회 등 업무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I-BGF에 가득 녹였다. 더불어, 모바일 가맹객 관리, RSV분석결과보고서 제공을 통해 SP/CSP 전용 모바일 기능도 대폭 확대했다. 부수적으로 비밀번호를 치고 로그인했던 방법을 지문인증 로그인 방식으로 편리하고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 모바일 APP ‘I-BGF’의 월 평균 접속 건수가 약 10% 이상 향상했고, 모바일 이용 향상으로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해졌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업무 효율 개선에 반영한 우수 사례이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