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GF인을 만나다 Ⅰ

“끝까지 해내는 끈기와 저력이
가장 큰 무기입니다”

2018년 최우수권역, 정찬필 5권역장
2017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최우수권역의 자리를 지켜낸 5권역.
지난 8월부터 5권역을 이끌고 있는 정찬필 권역장은 그 비결을 ‘구성원들의 묵묵함과 끈기’로 꼽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과 앞으로도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권역을 만들고 싶다는 정찬필 권역장.
이들이 있기에 2019년 5권역의 전망은 여전히 밝다.

편집실 사진 심민규



2년 연속 최우수권역을 만든 ‘뚝심’

5권역은 보령과 논산, 부여를 제외한 충청남북도 전체를 담당하고 있다. 서쪽 바다 끝 충남 태안부터 동쪽 소백산 자락의 충북 단양까지 1개 광역시,
10개 시, 12개 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남·충북영업부, 개발5부, 신점지원5팀, 권역지원5팀 5개부서 164명의 구성원이 함께하고 있다.

“저는 1995년 12월에 입사해 올해로 24년 동안 BGF와 함께 했습니다. 입사 후 직영점 근무 7개월 후 개발 업무를 주로 담당해왔어요. 5권역장으로 발령받기 전에는 이곳에서 개발부장으로 3년 간 근무하기도 했구요. 워낙 익숙한 지역이라 다시 왔을 때 참 반가웠죠.”

5권역은 2017년에도 최우수권역에 선정되었다. 지난해의 성과가 워낙 좋아 2018년은 기대를 하지 않았다는 정찬필 권역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우수권역의 자리를 지켜낸 비결을 그는 ‘구성원들의 끈기’라고 말한다.

“5권역 구성원들은 유난히 본인을 드러내는 일이 익숙하지 않은 것 같아요. 적극적으로 자신을 PR하거나 내세우는 일이 없어 처음에는 자칫 조직 분위기가 무겁고 정체될까봐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돌아보면 오히려 이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각자가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끈기가 더 강해지는 것 같아요.”
정찬필 권역장이 직원들로부터 가장 큰 감명 받은 것은 지난 빼빼로데이 행사 때다. 다른 권역에 비해 번화가나 역세권이 많지 않은 5권역은 행사 매출 역시 다른 권역에 비해 다소 약한 편. 빼빼로데이 행사 첫날 역시 그의 예상대로 불안하게 출발했다.

“첫날 매출을 보고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요일을 거듭하면서 첫날보다 둘째 날이, 둘째 날보다 그 다음날 점점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마침내 빼빼로데이 행사 1등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끝날 때까지, 늦은 밤까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힘내준 직원들 덕분이었어요. 그 때 알았습니다. 5권역은 마지막까지 목표를 달성하는 저력이 있다는 것을요.”

“직원들의 성장을 돕는
디딤돌이 되고 싶어”

직원들과의 소통이 가장 고민이라는 정찬필 권역장. 그는 조직원들이 5권역 안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어주고 싶다고 말한다. 소통과 협력을 통해 자율적으로 개인의 성과를 만들고, 이러한 성과가 각자의 자존감으로 돌아와 선순환 하는 것이다.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도 그의 바람이다.

“저와 함께하는 시간이 후배들에게 의미 있고, 도움 되는 시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애쓰고 있습니다.(웃음) 앞으로도 조직원 스스로 자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유기적으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효과가 다소 더디더라도 화합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저뿐만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소통하는 문화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해요.”

5권역으로 발령을 받으며 가족들과는 주말에만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정찬필 권역장. 가정과 일의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그는 구성원들 역시 의미 있는 삶을 만들어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5권역 구성원들과 이들의 성과를 응원하는 정찬필 권역장이 만들어 갈 2019년을 기대해본다.

“다시 한 번 최우수권역 선정의 영광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묵묵히 제 역할을 다해준 5권역 구성원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합니다. 더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 2019년에도 전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5권역 모두 건강을 기본으로 좀 더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일조하겠습니다. BGF 임직원 여러분들도 기해년 황금돼지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고 싶은 일 다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신천 패미리마트

2020-10-13 21:54:17

안녕하세요.건강하시죠^^ 여전히 11월을 사랑하고 하루키를 좋아합니다. 늘 화이팅~

5권역화이팅

2019-02-07 16:34:41

권역장님이 말씀한신 끈기와 저력을 보여주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