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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심삼일(作心三日)을
피하는 방법

2019 새해소망을 이루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어느덧 2019년의 달력도 세 번째 장을 맞이했습니다.
많은 BGF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아 정한 소망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I♥BGF가 가장 많이 꼽은 새해소망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꿀팁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올 한해 BGF임직원의 소망은?
(참여 : 총 2,050명)


Q1. 건강과 레저

몸무게 3KG 감량하기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금물,
세끼 식사를 챙기자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하루 세끼 식사는 꼬박꼬박 챙겨야 한다. 단, 아침, 점심, 저녁의 식사 비율은 각각 3:4:3으로 하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피곤하고 귀찮다는 이유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아침 식사를 거르면 두뇌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몸속의 체지방 축적을 증가시켜 더욱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아침은 필수로 챙겨 먹는 것이 좋으며, 저녁 식사는 잠자리에 들기 4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다.
Q2. 자기계발

자격증 3개 따기 월 2권 독서하기 외국어 어학시험 목표달성
실행 동력을 만드는 2분의 법칙
하루하루 해야 할 일을 미루는 이유는 사소한 몇 가지 이유들 때문이다. 그럴 때마다 딱 2분만 투자해보자. 2분동안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행한다면 그 동력을 활용해 점점 빠르고 쉽게 일을 진행하도록 만들 수 있다. 독서를 고민한다면 어떤 책이든 딱 2분만, 자격증이나 어학시험을 계획한다면 2분만 진지하게 문제집을 풀어보자. 이 같은 소소한 행동들이 나를 움직이게 할 수 있다.

Q3. 금연

올해 안에 금연하기
금단증상, 일주일만 참아보기
금연은 본인 의지만으로 성공할 확률은 3%에 지나지 않지만, 의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경우 30%로 증가한다. 혼자 담배를 끊는게 두렵다면 집 근처에 위치한 보건소를 방문해보자.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마련해 매주 월∼금요일(공휴일 제외) 연중 무료로 운영한다. 클리닉 기간에는 체내 일산화탄소, 혈압, 체중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가 이뤄지고 금연보조제도 지급된다. 또한 6개월간 지속적으로 문자발송이나 전화상담도 이뤄지기 때문에 금연의 의지를 다질 수 있다.
Q4. 저축

새해에는 좀 덜 쓰고 모아보겠습니다.
예금과 적금이 부담스럽다면, 자유적금부터
최근 예금과 적금 상품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가능한 자유적금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 예금과 적금이 부담스럽거나 추가로 저축을 더 하고 싶다면 이를 활용해 자투리 돈을 모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습관적으로 적금을 해지한다면 6개월, 1년 정도 단기로 이용해 적금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도 저축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BGF 임직원 개인마다 새해소망은 모두 다르겠지만, 이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는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거창한 계획보다는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가시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비록 느릴지언정 꾸준한 모습만 보인다면 분명 소망 달성과 함께 모두가 뜻깊은 한 해를 보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새해 목표 달성을 I♥BGF가 응원합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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