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GF인을 만나다 Ⅰ

천년 고도 경주의 숨겨진 보물,
‘경북영업2팀’

“서로를 이해하려는 배려의 자세가 팀워크 비결이죠!”
경주는 도시 전체가 하나의 박물관으로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문화유산이 살아 숨 쉬는 곳이다.
그리고 이곳을 담당하고 있는 경북영업2팀! 서로의 좋은 점을 찾아내려고 노력한 게 팀워크로 굳어졌다는 이들은 촬영 내내 웃음꽃을 피웠다.
끈끈한 팀워크와 서로에 대한 배려로 똘똘 뭉친 경북영업2팀을 만났다.

편집실 사진 이현재


지역 특성에 맞는
영업 전략 수립이 필수

한국인이라면 수학여행, 가족여행, 데이트 등으로 한 번쯤은 가봤을 법한 관광지 경주. 첨성대, 대릉원, 불국사, 안압지 등 손가락으로 세기 힘들 정도로 아름다운 명소가 많이 있다. 이에 경북영업2팀은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 관광지 특성에 맞춰 성수기와 비성수기를 나눠 영업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성수기인 하절기에는 관광객이 많이 늘어나기에 경주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상품을 도입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이상복 경주빵 같은 지역 명물과 마그넷, 부채 등 경주를 잘 표현하고 알릴 수 있는 상품으로요. 그리고 앞으로는 스탬프 제도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관광지 포인트에 인접해있는 점포를 이용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상품을 증정하는 거죠. 경주를 알리면서 점포의 객수 증대와 매출 증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반면에 비성수기인 동절기에는 경주 시민을 타깃으로 주택근생 입지에서 높은 매출을 내는 상품들을 강화해요. 동절기 판매 우수 상품들을 모음진열하고, 즉석조리 상품 운영강화를 통해 이익률 개선을 하고 있죠.”

관광지로 유명한 경주는 산업단지가 많고 울산과 포항이 인접해있어 외국인 근로자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또 하나의 지역 특성이 있다. 이에 경북영업2팀은 외국인 구매율이 높은 점포의 즉석조리 매출이 유독 높은 점을 파악하고 산업단지 인접 점포, 외국인의 유입이 많은 점포, 구매 난민형 점포 등에 즉석조리 상품 도입을 강화했다.

“구매 난민형 점포인 경주아화터미널점에 쟌슨빌 소시지를 도입하고 즉석조리 상품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터미널을 들르는 외국인, 학생, 주민 등을 대상으로 시식행사를 진행했어요. 결과적으로 즉석조리 상품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줘 소시지 상품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즉석조리 상품 매출이 상승하는 결과를 얻어냈어요.”

경북영업2팀이 추천하는 여행

경북영업2팀은 경주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명소를 돌아보는 ‘경주스탬프투어’를 추천합니다!
경주를 대표하는 열다섯 곳의 역사 유적지를 둘러보고 선물도 받는 가이드 프로그램인데요.
경주스탬프투어 앱을 설치 후 각 여행지 100m 이내 접근 후 스탬프를 클릭해 완성하면 됩니다.
2박3일 혹은 1박2일 정도의 계획을 추천하며 스탬프를 모두 완성하면 경주에서 특별한 선물을 여러분 집으로 배송해드려요!
여행도 가고 선물도 받고! 도랑치고 가재잡고!


같은 눈높이 그리고 배려심

경북영업2팀은 팀워크가 끈끈하기로 유명하다. 다른 팀에게서 긍정적이고 단합이 잘 된다는 이야기를 항상 듣는다고 한다. 선배라고 해서 강압적으로 지시를 내리지 않고 후배의 의견을 경청하고 같은 눈높이에서 바라보려 노력한다. 자연스럽게 후배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화답한다. 서로 간에 의사소통을 원활히 해서 공통의 목표를 이루어나간다는 ‘팀’의 정의가 이런 모습이 아닐까.

“한 팀원이 회식 자리에서 ‘우리 팀의 선배님들에게는 일방적으로 지시를 하는 느낌표는 없고 의견을 들어보려고 노력하는 물음표가 있다’라는 말을 하더라고요.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팀원 모두가 본인 의견만 피력하지 않고 상대방 입장을 먼저 생각해서 경청하려는 자세를 가져요. 무슨 일이든 의견을 모으고 추진하는 데 있어 각자의 생각이 다 있을 텐데 말이죠. 이런 점이 경북영업2팀의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후배에 대한 배려심과 선배에 대한 감사함이 가득한 모습에 유종보 팀장은 고마움을 감추지 못한 채 웃음꽃이 가득한 팀원들을 바라보며 말했다.

“팀원들이 업무적으로 걱정을 안 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어떠한 일도 문제없이 착! 착! 진행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해요. 대신 살을 좀 뺐으면 합니다. (웃음) 다들 2년째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결과가 영 시원찮네요. 일이 바빠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가 어렵겠지만, 더 열심히 일하기 위해 틈틈이 몸 관리를 했으면 좋겠어요. 어려운 가운데서도 늘 열심히 해주는 팀원들이 고맙습니다. SC 업무를 하며 고충과 어려움이 많겠지만 서로서로 배려하고 존중해 모두가 회사생활과 가정생활 모두에서 좋은 성과를 얻길 응원합니다. 경북영업2팀 화이팅!"”

4월, 흐드러지게 활짝 피어 경주를 아름답게 수놓을 벚꽃처럼 경북영업2팀은 앞으로도 신속한 행동력으로 성수기 매출을 이끌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꽃내음 가득한 봄날, 경주를 지키는 이들의 행보를 응원한다.

유종보 팀장

  • 김성학 대리

  • 김태웅 대리

  • 정종원 대리

  • 박희성 주임

  • 정민주 주임

  • 김효준 주임


     

1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경남영업1팀

2019-04-10 13:19:08

정종원대리님, 살 좀 빼세요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