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GF인을 만나다 Ⅱ

김진욱 대리가 김진욱 대리에게
(feat.데이터담당)

동부산영업1팀 김진욱 대리
&경북영업1팀 김진욱 대리
“득남은 제가 아니라 경북 김진욱 대리님인 것 같습니다. 저는 동부산 김진욱 대리입니다”
무슨 일일까? 직장 내에서 이름이 같고, 직무도 같고, 지역도 가까우면 생기는 일이다.
둘 다 데이터담당 업무를 맡고 있는 동부산영업1팀 김진욱 대리와 경북영업1팀 김진욱 대리가 일화의 주인공이다.
이들의 웃픈(?) 이야기를 들어봤다.

편집실 사진 김오늘

영업부의 살림꾼,
데이터담당은 OOO이다!

영업부의 각 지표 관리, 팀별/담당별 데이터 분석, 중점상품 도입률 제공, 보고자료 작성, 취합 업무 등 수많은 업무를 맡으며 영업부의 손과 발이 돼주는 데이터담당. 하는 일도 많고 어려움도 많지만, 원하는 결과가 나왔을 때의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동부산영업1팀 김진욱 대리
“데이터담당은 사람의 머리와 같습니다. 영업부의 자료를 관리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한 치의 오류도 없는 정확성과 기한 내 완료할 수 있는 신속성이 필요해요. 만약 제가 잘못된 지표를 제공한다면 영업부의 실적 오류와 담당 SC의 잘못된 점포지도로 이어지겠죠? 많은 분이 칭찬해주시는 제 모습을 보고 후배들이 저에게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조언을 얻고자 할 때면 뿌듯합니다.”

경북영업1팀 김진욱 대리
“데이터 담당을 신체 일부로 표현하면 허벅지 혹은 다리의 근육인 것 같습니다. 현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이고, 튼튼하면 힘이 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죠. SC와 점주님들에게서 도움이 많이 됐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보람을 느낍니다. 그런데 동부산 김진욱 대리님은 머리라고 하셨다 들었는데 너무 나가신 건 아닌지…. (장난)”

‘그’ 김진욱이 아니고
‘이’ 김진욱입니다!

두 김진욱 대리는 닮은 점이 많다. 같은 권역에서 데이터담당 업무를 맡게 된 시기가 같다. 경상도 사투리를 쓰는 모습도 같고 연차도 1년 차이뿐이다. 호탕한 성격과 심지어 자녀가 있는 모습까지도. 직접 만나지 않았다면 누구나 헷갈리기에 십상이다. 아니나 다를까 그런 일이 한두 번이 아니라며 서로 폭소를 자아냈다.

동부산영업1팀 김진욱 대리
“직장 동료들에게 득남을 축하한다고 연락이 왔어요. ‘아니 갑자기…?’ 그런 일이 없는데 무슨 일인가 알아보니 경북 김진욱 대리님이 득남을 했는데 저인 줄 알고 그런 거더라고요. 워낙 이런 일이 많아서 이제는 괜찮아요.”

경북영업1팀 김진욱 대리
“본사의 이익부서와 통화할 때 소속과 이름을 이야기하는데 경북영업부라는 말을 못 들으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 그러면 동부산 김진욱 대리님인 줄 착각해서 말을 편하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소속을 다시 말씀드리면 깜짝 놀라시곤 합니다. 이메일, 전화도 잘못 올 때도 많아요. (웃음)”

언젠가는 마주하길 바라며…

같은 권역의 데이터담당으로서 하루에 수도 없이 연락하는 두 김진욱 대리는 서로를 이제껏 한 번도 만나지 못했음에 아쉬움을 보였다. 만나면 할 이야기가 너무 많을 것 같다며 올해가 지나기 전에 꼭 만나기를 기원하며 서로에게 따뜻한 편지를 전했다.

동부산영업1팀 김진욱 대리
“김진욱 대리님, 안녕하세요. 김진욱 대리입니다. 이름도 같고, 직무도 같아서 이런 재밌는 기회가 찾아오네요. 가깝고도 먼 경북이라 한 번도 만나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만날 기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까 제가 1년 선배던데… 후배님, 선배님 하면서 회포 한번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서 박수받는 데이터담당이 됩시다!”

경북영업1팀 김진욱 대리
“전화나 메신저로는 연락을 정말 많이 하는데 아직 만나지 못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같은 시기에 데이터담당을 시작하고 지역도 멀지 않아서 할 이야기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꼭 만나서 많은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