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GF 요모조모

임직원 소통과 화합의 동호회
‘BGF트레킹’

디자인팀 이선화 과장&경영기획팀 김정현 대리
BGF 사내 동호회 중에는 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며 등산하는 ‘BGF트레킹’이 있다.
정상에 오르는 것이 목적이 아니고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는 것에 의의를 둔다.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디자인팀 이선화 과장과 신입 회원 경영기획팀 김정현 대리를 만나 BGF트레킹의 요모조모를 들어봤다.

편집실 사진 이현재

모두가 가까워지는 이곳! ‘BGF트레킹’

BGF트레킹은 임원과 사원이 고루 포함된 동호회다. 2015년 등산 동호회로 시작해 젊은 신입 회원들을 유입하고자 2017년 이름을 바꾸고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운동으로 땀 흘리는 자는 항상 옳다는 말처럼 유대감을 쌓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다. 특히 임원과 사원 간의 소통을 중심으로 동호회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BGF트레킹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선화
과장

팀이 다르면 업무적으로 만나는 일 외에는 평소 마주칠 기회가 많이 없잖아요. 땀 흘리며 같이 산행한 뒤 회사에서 만나면 괜히 반갑고 한마디라도 더 하게 돼요. 특히 임원분들과 마주치면 평소보다 훨씬 편하게 인사할 수 있게 되죠. 회사 내에 친한 사람도 만들 수 있고 서로 돈독해지는 소통의 장이에요.
어떻게 가입하게 됐고, 실제로 활동해보니 어떤가요?

김정현
대리

BGF트레킹에서 먼저 활동하고 있던 팀원이 저를 영입하셨어요. 동호회 막내라고 부담 갖지 말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어떻게 부담이 안 되겠어요! 그런데 이선화 과장님께서 동호회 활동 준비도 다 해주시고 정말 편하게 만들어주셔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죠. 다른 팀 사람들과 친해지고 임원분들과 안면도 틀 수 있어서 즐겁게 활동하고 있어요.
동호회 활동 중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소개해주세요.

이선화
과장

제가 사실 길치예요. (웃음) 똑같은 곳을 겨울에 갔다가 다음 해 봄에 다시 가면 길을 잃어버려요. 임원분들 모시고 가서 그런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 다행히도 쿨하게 이해해주세요. 또 간식을 싸갈 때 양이 가늠이 안 돼서 너무 많이 싸간 적도 자주 있어요. 살을 빼려고 산을 타는데 동호회를 나오면 더 찌는 것 같다는 우스갯소리도 많이 들었죠. 그래도 다 먹어주는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해요.


할까 말까 고민할 때는 하는 것이 정답!

BGF는 임직원의 소통과 화합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스포츠, 독서, 자기계발 등 100여 개의 동호회가 현재 운영 중이다. 이곳이야말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통해 본인의 삶을 더 단단하게 꾸려가는 에너지를 얻는 곳이지 않을까. 지친 일상에 향기로움을 심을 수 있도록 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동호회 활동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독려의 한마디 부탁해요.

이선화 과장

동호회에 들어가는 게 부담스럽다면 친한 동료와 함께 직접 동호회를 만들어보세요. 취미 활동도 좋고 배움의 목적도 좋고요. 시작이 어렵지 일단 동호회를 만들면 동료들이 있기 때문에 힘을 합쳐 키울 수 있어요. 무엇보다 대외적으로 활동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회사에서 부담을 덜어주도록 지원도 해주잖아요.

BGF트레킹 홍보로 요모조모 인터뷰를 마무리할까요?

김정현 대리

저의 첫 트레킹 지역이 남한산성이었어요. 동호회 활동 전까지만 해도 주말 오전을 늦잠을 자거나 TV를 보는 등 평범하게 보내기 일쑤였는데 그날은 아침 일찍 모여서 산행하고 맛있는 밥도 먹고 알차게 보내서 너무 뿌듯했어요. 그날은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이런 느낌을 더 많은 분이 느꼈으면 좋겠어요. BGF트레킹은 언제나 열려있으니 많이많이 찾아주세요. 강추해요!

BGF 사내동호회와 함께 회사생활에 활력을 찾아보세요


사내동호회는 BGF/BGF리테일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대 1만원 1:1 매칭 동호회비 지원 방식으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합니다.
(본인급여:회사지원금)


★2분기 동호회 신규설립기간 : 4월 1일(월) ~ 4월 12일(금)
★기존 동호회 회원가입 : 매월 15일까지 신청 가능

다양한 형태의 동호회 설립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활동 부탁 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조직문화팀 노지은 주임에게 연락주세요.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