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GF 요모조모

아~아~ 영업부의 소식을 전합니다!
‘BGF뻐꾸기’ 사내커뮤니케이터

8기 사내커뮤니케이터 워크숍 현장을 찾아가다
톡톡 튀는 창의력을 겸비한 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019년 영업부와 계열사의 소식을 고퀄리티 감성으로 전달해줄 8기 사내커뮤니케이터가 워크숍을 통해 힘찬 시작을 알린 것이다. ‘역시나’는 ‘역시나’였다. 워크숍 내내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아이디어를 뽐내며 본인들이 왜 사내커뮤니케이터로 뽑혔는지를 증명했다. 사내의 생생한 이야기를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전해줄 BGF뻐꾸기들의 워크숍 현장을 소개한다.

편집실 사진 주효상

전국에 있는 영업부, 계열사의 소식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활동하는 사내커뮤니케이터. 이들이 없다면 전국 곳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도통 알 수가 없다. 이러한 소식을 본인만의 끼와 재능을 담은 콘텐츠로 새롭게 제작해 동료들에게 재미있고 읽기 쉽게 선보이는 것이 이들의 주 업무! 오늘의 워크숍은 사내커뮤니케이터들의 친목 도모와 콘텐츠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팔도에서 모인 8기 사내커뮤니케이터들의 워크숍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우선 ‘사내커뮤니케이션’ 이란 내용으로 채널을 소개하는 교육이 진행됐다. 이후 그동안 진행됐던 다른 사내커뮤니케이터들의 GOOD&BAD 활동들을 살펴보며 앞으로 본인들의 방향성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1조
찾아 보고 싶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내커뮤니케이터가 되겠습니다.
2조
영업부의 소식을 재미있고 창의력 넘치게 전달할 준비 됐습니다!
3조
눈길을 사로잡는 멋진 핫이슈로 증명하겠습니다. 믿고 맡겨주세요.
4조
생생한 영업부 이야기를 더 많은 직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5조
이번 한 해 후회 없는 사내커뮤니케이터가 되도록 발에 땀이 나게 뛰겠습니다.
6조
임직원과의 소통은 우리 8기 사내커뮤니케이터가 책임집니다.
7조
재미있고 자극적인 핫이슈로 영업부 여러분의 즐거움을 훔치겠습니다. 파이팅!
속은 든든! 집중력은 업! 시켜줄 점심시간 이후 홍보팀 최민건 과장의 ‘아이씨유’ 커뮤니케이션 사례 발표로 오후 워크샵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연이어 어색함을 지워줄 아이스브레이킹과 서로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지며 강의실은 웃음으로 채워졌다. 빵터지는 질문부터 말문이 턱 막히는 촌철살인 같은 질문까지! 어느새 사담까지 나누며 오늘 처음 본 동료들과 둘도 없는 사이가 된 듯 친근해진 모습이었다.

사내커뮤니케이터 연차별 숏터뷰

‘3人3色, 나 때는 말이야!’

BGF포스트
정재엽 사원

1년 차, 자신감 충만! 열정 가득!

다른 지역 동료분들을 만나기가 쉽지 않은데 많은 이야기 나눌 수 있었던 좋은 자리였어요. 처음에는 서로 어색했는데 자기소개 이후부터 편해졌어요.
다음부터는 자기소개를 조금 앞당기면 좋을 것 같아요.
올해 처음으로 사내커뮤니케이터를 맡게 됐는데 앞으로 찾아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어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요. 8기 파이팅!

경북영업부 김효준 주임

2년 차, 어떻게 하는지 느낌 아니까~

2년째 활동 중인데 작년에는 목표했던 재미있는 콘텐츠를 많이 못 만들었어요.
열정만 가득했었죠.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느낌 아니까 올해는 그 목표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혼자만 잘한다고 핫이슈가 직원들에게 주목받지 않잖아요. 사내커뮤니케이터 모두가 으 해서 예쁘게 잘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충남영업부 이형화 대리

5년 차, 베테랑의 화려한 마무리

2015년부터 활동했으니 올해 5년 차네요. 사내커뮤니케이터가 된 지 얼마 안 된 분들에게 조언하자면 눈치 안 보고 활동했으면 해요. 연차가 적다 보니까 선배 눈치를 보게 되는데 엄연히 하나의 업무라고 생각하고 활동에 필요한 자료들 당당하게 요구하세요. 더 좋은 핫이슈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저는 올해 직원 취미탐방, 체육대회 영상 콘텐츠 등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한 뒤 화려하고 멋지게 퇴장하겠습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워크숍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의 실력을 뽐낼 실습 시간을 가졌다. ‘마른 사막에서 물을 찾았을 때’와 같은 주제를 제시하면 이에 부합하면서도 재미있는 짤을 빠르게 찾아야 한다. 어떤 주제에도 당황하지 않고 사진을 찾는 데 여념 없는 모습이 앞으로의 활동을 벌써 기대케 했다. 어느새 마지막 프로그램! 서로 연관성 없는 사진 10장 중 5장 이상을 사용해 흐름이 있는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야 한다. 넉넉하지 않은 시간이 주어졌음에도 새로운 영업전략, 사고사례, 사내 뉴스 등 참신한 내용의 콘텐츠를 제작해 동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배우고 만들고 웃고 떠드는 사이에 정신없이 시간은 흘렀고 시상식을 끝으로 워크숍이 마무리됐다. 동료 간에 화합을 도모하고 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었던 오늘 하루가 8기 사내커뮤니케이터들에게 앞으로 분주히 달리기 위한 뜻깊은 첫걸음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이들의 활동을 격하게 응원한다!

자랑스러운 1등! - 7조

정말 생각도 못 했는데 모두가 열심히 해줘서 1등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저희 세 명이 입사 동기여서 단합을 잘할 수 있어서 아닐까요?
오늘 받은 상금 5만 원으로 CU에서 맛있는 거 사 먹을게요~
8기 사내커뮤니케이터 여러분 오늘 고생 많았고 파이팅!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