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GF 릴레이

“어떤 음식을 먹어볼까나~?”

퓨처스토어팀의 뷔페 점심식사
다양한 종류의 음식으로 가득한 뷔페에 퓨처스토어팀이 모였다.
음식 앞에 긴말이 필요 없는 이들은 한 손에는 접시, 한 손에는 집게를 들고
본인이 원하는 음식을 담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했다.

편집실 사진 주효상


우리는 뷔페 같은 팀

팀원마다 서로 다른 프로젝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는 퓨처스토어팀(이하 FS팀). 이에 팀을 이끄는 이은관 팀장은 FS팀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뷔페를 닮은 것 같다며 그런 이유로 오늘 점심식사 자리를 뷔페로 선택했다는(?) 재치 넘치는 이야기를 전했다. 무엇보다 팀원 모두가 모여 식사를 하는 것이 날이면 날마다 오지 않는 특별한 기회라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팀원 모두가 개별 일정이 있고 점심시간에 개인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인원도 있어서 다 같이 모여 식사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어요. 그래도 모두 모여 식사를 할 때는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는 편이에요. 다들 가리는 음식도 없고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 점식식사로 FS팀을 닮은 뷔페를 선택했어요. 야무지게 먹도록 하겠습니다.”

FS팀의 오늘 점심식사는 지난 4월, 든든한 한 끼를 선물 받은 개발기획팀이 5월의 주자로 FS팀을 지명했기에 진행할 수 있었다. 이에 이은관 팀장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런 좋은 이벤트에 FS팀을 선정해준 개발기획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해요. 현장에서 필요한 포맷을 요청받기는 등 최근 두 팀 사이에 협업할 기회가 자주 생겨서 이런 기회를 선물해주신 것 같네요.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개발기획팀도 FS팀도 모두 파이팅!”

미래의 유통을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

FS팀은 개발, 영업, 상품 각 분야에서 실무를 담당했던 매니저들로 구성돼있다. 그들의 사업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의 유통 환경에 대해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중책을 맡았다.

“가맹사업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테크 기반의 매장 운영을 효율화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어요. 매장 플랫폼 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새로운 O2O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하는 중이기도 하고요. 바이셀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매장 개발을 시작으로 현실적인 언택트 매장을 구현하려고 해요. 또한 데일리 라이프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스타트업과 O2O 서비스 기획도 추진 중이죠.”

미래를 분석하고 한발 빠른 대안을 제시해야 하는 FS팀. 이은관 팀장은 바쁜 와중에도 서로에게 힘이 돼주는 든든한 팀원들에게 항상 고마움을 느낀다고 한다.

“자율과 책임 아래 스스로 조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능동적인 모습을 보이고 잘못된 의사 결정이 내려지지 않도록 소신을 담아 이야기해주는 팀원들이 정말 좋습니다. 업무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잘못된 점은 고쳐주고 서로에게 힘이 돼줘서 고맙고요. 더불어 임직원 모두에게도 한마디 전하고 싶어요. FS팀에서 추진하는 업무들이 처음 시도하는 일이 많아서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모습 보이기 위해 귀를 열고 들을 준비가 됐으니 현장의 이야기들 많이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