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GF인을 만나다 Ⅱ

신속, 정확 그리고 신선
BGF로지스
용인센터의 하루


BGF로지스 저온파트 이상훈 대리,
상온파트 김민기 주임

1992년 설립된 최초의 편의점 전용 물류센터 BGF로지스 용인센터. 무더운 여름철 점포에 신속, 정확하고 신선한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저온파트 이상훈 대리와 상온파트 김민기 주임을 만나 BGF로지스 용인센터의 하루를 들어봤다.

편집실 사진 김진건


BGF로지스 용인센터의 아침은 동이 트기도 전에 시작된다. 저온파트는 4시부터 입고를, 상온파트는 4시 30분부터 상차를 각 진행하며 하루의 시작을 알린다. 이후 수발주, 상하차 등을 계속해서 처리한다. 특히 요즘은 여름철 늘어난 물류량으로 인해 냉장·냉동 상품, 맥주와 음료 등의 재고 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저온파트 이상훈 대리
“저온파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냉장·냉동 상품의 콜드체인이에요. 겨울과 비교해 여름에는 저온 상품의 출고가 3~4배 정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재율이 넘치게 되면 별도로 점포에 배송을 보내기도 해요. 여름철이면 자주 있는 일입니다.”
상온파트 김민기 주임
“여름철에 상온파트는 음료나 맥주가 많이 나가는데 대량 결품이 발생하지 않도록 팔레트 단위로 입고를 진행해 재고를 많이 갖도록 신경 쓰고 있어요. 그리고 상품 피킹과 상차 후 바로 차량이 출발하는 프로세스인데 앞 차의 출차가 늦어지면 나머지 출차가 계속해서 늦어지기 때문에 출차가 늦어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어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상온파트와 저온파트 모두 배송과 보관에 온 힘을 쏟고 있지만, 평소보다 업무가 배 이상으로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애로사항이 있을 수밖에 없다. 상온파트는 성수기 물량과 CDC 상품이 같은 시간에 입고되고 있으며 저온파트는 저온상품의 품질을 좌지우지하는 온도 관리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상온파트 김민기 주임

“박스 단위의 상품들이 과다 물량으로 며칠째 계속 들어오면 관리가 힘들어져요.

그 때문에 야적을 하는 경우가 있죠.

또한 장마철에는 박스가 습기를 머금고 찌그러지는 경우가 있어서 클레임이 들어올 때가 있어요.”

저온파트 이상훈 대리

“다른 물류센터도 마찬가지겠지만, 여름철 저온상품의 관리는
영하 18도를 유지해야 하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어요.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계속되면 이를 유지하려고 항상 신경이
곤두서있어요.

그 점이 가장 큰 애로사항이에요.”


여름철 대응으로 바쁜 나날이지만 이상훈 대리와 김민기 주임은 BGF로지스 통합물류법인 이후 많은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다고 입을 모아 칭찬했다. 전국에 있는 센터가 개별 법인으로 운영되던 과거에는 서로 기준이 다르다 보니 오해가 생기는 부분이 많았다. 법인 통합 후에는 전국 센터가 표준화, 고도화된 프로세스로 움직이게 됐다. 두 사람은 “업무 여건이 월등히 좋아졌다. 그만큼 더 힘이 난다”라며 각자 파트에 쑥스럽게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 저온파트 이상훈 대리

    여름철이면 저온파트의 고생은 배가 됩니다. 용인센터를 포함해서 전국에 있는 물류센터가 올여름을 문제없이 잘 보냈으면 좋겠어요. 더불어 BGF 전사 임직원분들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며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상온파트 김민기 주임

    물량이 많이 늘어나는 요즘 상온파트가 서로 힘을 합쳐서 무탈하게 보냈으면 해요. 그리고 임직원분들 모두가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서 좋은 성과 이뤄내길 바랍니다.


     

3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와일드바디

2019-08-19 16:40:25

든든한 두분의 모습에, 로지스의 밝은 미래가 보이는거 같아 흐믓해집니다~~ 모두들 얼마남지 않은 여름 홧팅하시고, 건강하게 무사히 성수기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예쁜이

2019-08-10 09:21:28

BGF로지스 파이팅~

문지기

2019-08-01 09:16:49

여름철! 어느곳보다 분주할 하루를 보내고 계실 로지스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