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궁금한 이야기

‘건강을 마시다’
물 한 잔의 중요성


나는 지금 물을
잘 마시고 있을까?
우리는 물을 자주 그리고 많이 마셔야 건강해진다는 이야기를 수도 없이 듣는다. 하지만 정작 어디에 좋은지,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 또 어떻게 마셔야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그렇다면 집중! 임직원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찾아줄 수분 섭취 이야기를 소개한다.

편집실


수분 섭취의 중요성 인간의 몸은 약 70%가 물로 구성된 만큼 물은 생명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처럼 인체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물을 많이 마시면 어떤 좋은 점들이 있을까?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은 밤새 위벽에 낀 노폐물을 체내 밖으로 내보내고 위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에 효과적이다.

식사 전에 마시는 물은 식욕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줘 다이어트에 좋다.

뇌세포에 수분이 원활하게 공급돼 뇌 기능이 활발해지고 몸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준다.

심장의 혈액공급에 도움을 줘 산소 및 각종 영양소가 세포까지 원활히 갈 수 있도록 돕고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준다.

1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신다.
2 식사하기 30분 전에 물을 마신다.
3 물을 천천히 마시는 편이다.
4 커피, 탄산음료보다 물을 자주 마신다.
5 나의 몸에 맞는 물 섭취량을 알고 있다.
6 화장실을 다녀온 뒤 물을 마신다.
7 운동할 때 물을 마신다.
8 샤워 전이나 샤워 후에 물을 마신다.
9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신다.
10 미네랄이 들어 있는 물을 마신다.
  • 8~10

    좋은 수분 섭취 습관을 지니고 있어요! 팁으로 독소 제거 효과가 있는 레몬 물을 마시면 더욱 도움이 돼요.
  • 5~7

    조금만 더 신경 쓰면 건강한 몸이 될 거예요. 커피나 차를 마신 뒤 미네랄이 함유된 물을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 1~4

    물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해요. 물이 부족하면 탈수의 원인이 돼 만성피로와 잔병치레가 많아져요.

똑똑하게 물 마시는 방법

1. 하루 권장 수분 섭취량 = 몸무게(kg) X 30mL
내 몸에 맞는 하루 수분 섭취량을 알고 마시자. 단 최소한 이 정도는 먹어야 수분이 부족하지 않다는 말로 더 마셔주는 것이 좋다.
2. 조금씩 여러 번 나눠 마시기
물을 마실 때 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한 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200~500mL 정도를 하루 동안 여러 번 나눠서 섭취한다.
3. 커피를 마신 후에는 물 섭취량을 늘리기
커피 1잔을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체내에서 1.5~2잔 분량의 수분이 빠져나간다. 이때 마신 커피양의 1.5배 이상의 물을 마셔 수분 보충을 해준다.
4.습관이 될 때까지 스케줄을 정하기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생각보다 힘든 일이다. 자주 확인하는 다이어리나 핸드폰 알람 혹은 물 마시는 시간을 알려주는 앱 등을 이용해보자.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