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사랑의 배달부

창의력과 열정을
알려주신 나의 팀장님


인천영업3팀 전진섭 주임,
영업기획팀 정석창 과장

“아~ 저 위치에서도 이렇게 열정적일 수 있구나”
하늘같이 높아 보이는 팀장님의 열정과 솔선수범은 신입 SC가 가야 할 길을 밝혀줬다. 인천영업3팀에서 팀원과 팀장으로 만났던 전진섭 주임과 정석창 과장 둘의 이야기다.

편집실 사진 주효상


신입사원 같았던 열정적인 모습
둘의 인연은 2017년 9월로 거슬러 간다. 입사 후 인천영업부에서 CU 주안신비점의 매니저 생활을 하게 된 전진섭 주임은 당시 인천영업3팀의 팀장이었던 정석창 과장을 만났고 인천영업3팀의 SC가 돼서 인연을 계속 이어갔다. 모든 게 서툴고 어려웠던 신입 SC 시절 정석창 과장이 직접 동행하며 어떻게 하면 영업을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할 수 있는지 가르침을 받아 업무적 성장의 값진 영양분이 됐다.
인천영업3팀 전진섭 주임


팀원들과 같이 점포에 동행하고 일을 돕기도 하시는 적극적인 팀장님이셨어요. 때로는 팀 자체적으로 신상품을 누가 더 많이 판매하는지 경진대회도 기획하시는 등 창의적인 업무 방식으로 팀원들의 귀감이 되기도 하셨고요. 지난해 말 경기남영업부로 가신 뒤 올해 8월부로 영업기획팀으로 발령을 받으신 과장님에게 새로운 곳에서 힘내시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전진섭 주임은 정석창 과장을 떠올리면 ‘열정’이라는 단어가 항상 가장 먼저 떠오른다고 한다. 일하는 모습을 보면 마치 신입사원처럼 두 눈에 열정이 가득했다. 모두가 안 된다는 일을 팀원들의 의견을 모아 이끌어 나갔고, 항상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 그리고 일이 끝나면 따뜻한 인생 선배가 됐다. 술 한잔 나누며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든든한 힘이었다.

인천영업3팀 전진섭 주임
과장님께서 영업기획팀으로 가셨다는 소식이 참 반갑게 느껴집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하셨던 과장님께서 재미있게 영업할 수 있는 현장을 만들어주실 거라 믿습니다. 영업기획팀에서의 생활을 응원하고 항상 잘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든 것은 생각한 대로 이루어진다
전진섭 주임의 감사함이 담긴 꽃과 케이크는 I♥BGF를 통해 정석창 과장에게 안전하게 배달됐다. 업무 회의로만 알고 있던 정석창 과장은 “평소에 표현을 많이 하던 후배가 아니라서 감동이 배가 되는 것 같다”라며 뜻밖의 선물에 깜짝 놀라는 모습이었다. 이어 매니저부터 SC가 돼서까지 묵묵하게 자기 몫 이상을 해냈고 배려심 넘치는 착한 후배였다고 아낌없이 칭찬했다.

영업기획팀 정석창 과장


CU 용현한양점 점주님께서 “전진섭 주임을 만나고 함께 일하게 돼서 너무 행복하다. 최고의 SC다”라고 제게 이야기했던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그 정도로 일을 잘해줬어요. 배려심 또한 많았어요. 한번은 제가 높은 곳에 짐을 올리고 있었는데 위험해 보였는지 전진섭 주임이 뒤에서 저를 슬며시 잡아준 적이 있었죠. 그때 완전 심쿵했죠. (감동)

정석창 과장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말이 있다고 한다. 바로 ‘모든 것은 생각한 대로 이루어진다’이다. 전진섭 주임을 포함해 팀원들에게 항상 도전정신과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업무에 임하라는 응원의 메시지였다.

“제 좌우명이에요. ‘이건 안 돼’라고 생각하면 기회조차 없잖아요. 경진대회나 공모전에서 상을 받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일단 신청을 했다는 거예요. 그래서 팀원들이 부정적인 이야기를 할 때마다 ‘모든 것은 생각한 대로 이루어진다’라고 이야기해줬어요. 처음에는 약간 이상한 사람이라고 봤을 수도 있어요. (웃음)”

영업기획팀 정석창 과장
다른 직원들의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막상 주인공이 돼보니까 진짜 행복하네요. 당장이라도 눈물이 날 것만 같아요. 같은 팀에 있던 시절 성장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는 후배여서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고 뿌듯했는데, 멀리 떨어져 있는 지금마저도 즐겁게 해줘서 좋네요. 정말 고마워요.

사랑의 배달부
인천영업3팀 전진섭 주임X영업기획팀 정석창 과장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