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사랑의 배달부

뜻깊은 신입사원 시절을
선물해 준 그늘 같은
나의 선배


제주영업2팀 강의건 대리 ♡ 강민성 주임

회사에서 마음이 통하는 선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행운일까? 제주영업2팀 강민성 주임에게 같은 팀 선배 강의건 대리는 그런 행운 같은 존재이다. 모든 게 힘들고 어렵기만 한 신입사원 시절, 강의건 대리는 강민성 주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었다. 강민성 주임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사랑의 배달부>가 제주를 찾았다.

권유진 사진 이현재


고된 업무를 모두 잊게 한 선배의 한 마디
파란 하늘 사이로 빗방울이 떨어지던 9월의 어느 날. 제주 시내에서 강민성 주임을 먼저 만났다. 리뉴얼 작업으로 모든 팀원이 동원돼 점포정리를 하는 오늘, 그는 강의건 대리를 위해 <사랑의 배달부> 깜짝 이벤트를 신청했다. 입사 3년 차인 그는 신입 SC 시절,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함께 도와주고,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강의건 대리에게 고마운 일이 많았다고 한다.
제주영업2팀 강민성 주임


강의건 대리님은 제가 제주영업부에서 제일 처음 만난 선배예요. 업무에 적응하는 것도 서툴던 신입사원 때 재계약 업무와 현안을 함께 진행하게 됐어요. 절차를 확실히 숙지하고 있어야 하고, 점주님들에게도 본사의 입장을 마음 상하지 않게 전해드려야 해서 힘들었어요. 특히 점주님들과의 갈등이 계속되면서 자존감도 많이 떨어졌었거든요. 그때마다 강의건 대리님이 와서 “이 또한 다 지나갈거야”, “누구나 다 너 같은 고민을 해, 모두가 어려워하는 일이야”라면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셨어요.


취재진과 함께 꽃다발과 케이크를 들고 강민성 주임이 마침내 강의건 대리를 찾았다. 점포를 정리하는 데 열중하느라 강민성 주임이 찾아온 줄도 모르던 그는 화사한 꽃다발을 들고 온 후배를 보자 어색한 웃음을 빵 터뜨렸다. 다른 팀원들은 휴대폰을 꺼내 부끄러워하는 두 사람의 모습을 부지런히 사진으로 남겼다.

제주영업2팀 강의건 대리


정말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런 깜짝 이벤트를 해주니 어쩔 줄을 모르겠습니다. 사실 오늘 아침부터 모든 팀원들이 작업에 동원돼서 다들 힘들어하던 중이었거든요. 이렇게 잠시나마 웃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줘서 강민성 주임에게 고맙네요. 아내에게도 꽃다발 선물을 해본 적이 없는데 제가 후배로부터 먼저 받으니 왠지 죄짓는 기분도 듭니다. (웃음)


엔돌핀 같은 나의 동료에게
입사한 후부터 지금까지 대부분의 팀원들이 함께 제주도에서 근무하고 있는 제주영업부는 팀원들 간의 소통과 팀워크가 뛰어나다. 강의건 대리와 강민성 주임도 마찬가지다. 함께 제주영업부 축구 동호회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두 사람은 회사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마음을 터놓고 지내는 사이라고 한다.

<존경하는 선배에게>
선배님! 늘 의견을 조율해 주시고 저뿐만 아니라 다른 팀원들에게도 ‘정신적 지주’ 같은 존재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폐점이나 전환 관련해 난감한 일이 있을 때마다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어요. 힘든 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그 모습을 볼 때면 “나도 저런 멋진 선배가 되고 싶다”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에 득남하신 것 정말 축하 드리고 오늘의 이벤트가 선배님께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었길 바랍니다.

사진을 촬영하는 동안 어색했던 두 사람은 이내 스스럼없이 농담을 주고받으며 포즈를 취했다. 강민성 주임은 강의건 대리의 노하우와 업무 능력을, 강의건 대리는 강민성 주임만의 젊은 감각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오늘의 깜짝 이벤트로 서로에게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두 사람이 앞으로도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길 기대해본다.


<고마운 후배에게>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오늘 하루 힘든 일이 오늘 이벤트로 다 날아가는 것 같아요. 나름 선배 노릇을 잘 해온 것 같단 생각에 뿌듯해지기도 합니다. 매일매일 성실하게 업무에 임해주는 우리 강민성 주임. 갖고 있는 능력이 워낙 많기에 앞으로 제주영업부, 나아가 BGF리테일의 최고의 인재가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선배로서 저 역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함께하고 싶어요.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