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궁금한 이야기

낭만 감성 담은
가을 사진 잘 찍는 법


이것만 알아도 가을 포토그래퍼!

10월 말부터 11월 초·중순까지 전국이 오색 단풍으로 물들 예정이다. 이때만큼 사진 찍기 좋은 계절이 있을까? 울긋불긋 물든 산과 거리를 보면 없던 낭만도 자연스레 생기기 마련이다. 해가 거듭될수록 짧아지는 가을을 사진으로 남기지 않는다면 그것 또한 직무유기! 쉽고 간편하게 알록달록한 추억을 아름답게 남길 수 있는 가을 사진 잘 찍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편집실


가을 화보처럼 잘 나온 인물 사진이 찍고 싶다면?

#역광을 이용해 실루엣을 찍자 보다 감성적인 가을 사진을 얻고 싶다면 역광에 도전해보자. 스마트폰 카메라를 태양을 향하게 하고, 노출값을 인물에 맞춰 촬영하면 인물의 실루엣을 살릴 수 있다. 의도한 대로 찍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알록달록 가을 풍경에 금색 태양이 더해지면 감탄을 자아내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삼분할의 법칙을 활용하자 여행 중 멋진 가을 풍경을 만났을 때 그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고 싶어진다. 그럴 때 어떤 구도로 찍을지 고민된다면 삼분할의 법칙만 기억하면 절반 이상은 성공한 셈이다. 인물을 스마트폰 화면의 3분의 1지점에 놓고 촬영하면 간단하면서도 완벽한 구도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앞배경을 흐리게 날려보자 대부분 인물 앞에 아무것도 안 넣고 깔끔하게 촬영하길 바라지만, 꽃들이 사방으로 풍성하게 핀 꽃밭에서는 외려 앞배경에 꽃을 넣고 초점이 안 맞게 해 앞배경을 흐리게 만들어보자. 형체는 뭉그러지되 본연의 색깔은 표현돼서 더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효과를 낼 수가 있다.
#얼굴은 화면 중앙에 스마트폰 카메라의 대부분은 광각렌즈기 때문에 화면 가장자리로 갈수록 왜곡이 생긴다. 가까이서 사진을 찍을 때, 얼굴을 화면 중앙에 놓고 찍어보자. 왜곡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여기에 가을 느낌을 주는 소품까지 활용한다면 100점 만점에 100점!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싶다면?

#수평을 맞추자 우리가 보는 풍경 속에는 다양한 선이 존재한다. 수평선이나 지평선 혹은 건물의 스카이라인 등 안정감 있는 풍경 사진을 찍고 싶다면 스마트폰 카메라 속 그리드를 풍경 속 수평선과 맞춰서 촬영해보자. 더욱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뺄셈이 중요하다 어중간하고 어수선하게 모여있는 단풍을 찍으면 지저분한 사진이 나올 수밖에 없다. 단풍잎이 풍성하게 달린 나뭇가지 일부를 뒷배경과 어느 정도 공간을 확보하는 구도를 잡고 찍어보자. 단풍 아래 다른 피사체를 세워놓고 촬영해도 좋다.
#정적인 풍경에 동적인 사물을 더하자 찍고 싶은 단풍 풍경을 기준으로 스마트폰을 들고 조금만 기다려보자. 지나가는 사람이나 자동차, 갑자기 나타난 동물 등의 피사체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순간에 셔터를 누르자. 아름다움은 물론 생동감까지 더해지는 나만의 가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