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People
Life
Event
Best Practice&Best Idea

10월 BP&BI 포상사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아이디어의 시작,
BGF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불편과 아쉬움을 개선하고자 떠올리는
새롭고 신선한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하는 Best Practice&Best Idea.
9월의 Best Practice&Best Idea에는 어떤 아이디어가 탄생했을까.

“상권 1인자를 만들어낸 킹메이커!”

경쟁사 전환 성공사례

개발4부2팀 김현욱 대리

올해 6월 계약 만료를 맞았던 G사 점포를 눈여겨본 개발4부2팀 김현욱 대리는 해당 정보를 미리 접하고, 1월부터 점주님과 접촉했다. 지속적인 협의와 설득으로 확신을 심어준 김현욱 대리는 결국 간판을 바꾸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간판 변경이 업무의 끝은 아니다. 잘 보이지 않았던 점포 위치가 안타까웠던 김현욱 대리는 또 한 번의 끈질긴 설득 끝에 어디서나 잘 보이는 코너로 점포를 이전해냈다. 그뿐만 아니라 15평이었던 기존 점포를 34평으로 시원하게 확장하여 기존 G사와 완벽히 차별화된 점포로 탄생시켰다.

그 결과 해당 상권 내 RMS 우위를 확보하였을 뿐만 아니라 경쟁사 점주님들께 브랜드 전환의 성공 모델로 등극했다. 현재 해당 점포는 개점월 대비 매출 115.2%를 달성하며 매출 상승가도를 지속하고 있다.

“튀김 왕좌에 오른 비하인드 스토리!”

전략 상품군(튀김) 매출 활성화 사례

충북영업5팀

2019년 CU의 전략 상품 ‘튀김’! 충북영업5팀은 동절기를 앞두고 튀김 운영 단계별 Flow를 수립하며 마지막 튀김 스퍼트를 냈다. 이들의 튀김 비하인드 스토리를 함께 들어보자.

먼저 신규 운영점과 기존 운영점을 분류해 각기 다른 개선계획을 수립했다. 이후 필요예산 사전계획 수립을 통한 계획적 집기 운영과 효율적 도입, 홍보물 패키지화로 신속한 튀김 전개를 가능하게 했다. 그뿐만 아니라 운영 매뉴얼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배포하는 열정으로 초반 안정화에 힘썼고, 튀김의 조기 정착에 성공했다. 이와 더불어 점포별로 주기적인 피드백과 목표 조정으로 점주님의 운영 의욕을 돋웠다.

그 결과 충북영업5팀은 튀김 매출 41등에서 1등으로 올라섰고, 가동률 역시 99%를 유지하는 등 파란을 일으켰다. 뛰어난 팀워크와 체계적인 로드맵 수립이 충북영업5팀이 왕좌에 앉게 된 까닭이 아닐까?

“이유있는 반값! 과일로 파란을 일으키다!”

반값 사과, 반값 바나나 출시를 통한 과일 매출활성화 사례

신선식품팀 이은락 과장&이나라 대리

새콤달콤 맛있는 과일은 개수에 비해 가격이 비싸 구매를 포기할 때가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신선식품팀 이은락 과장과 이나라 대리가 의기투합해 ‘반값 사과’, ‘반값 바나나’라는 아이디어를 냈다.

반값 사과와 반값 바나나는 품질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약간의 흠이나 모양이 특이한 경우에 선별되는 B급 상품의 과일로 만들었다. 이런 선별 기준을 적용했을 때 개당 1,500원인 기존 사과를 5개 2,500원, 개당 1,000원인 바나나를 5개 1,600원이라는 파격적인 할인이 가능해진다.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했던 이은락 과장과 이나라 대리는 보다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전문 협력사 역시 미리 확보했다.

그 결과 과일 카테고리를 통해 마트, SSM 등 대형 유통채널에 뒤지지 않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반값 사과는 카테고리 내 2위, 반값 바나나는 과일 단품으로는 첫 발주 최고 수량을 달성하였다. 과일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이은락 과장, 이나라 대리! 그들이 만들어갈 다음 후속작이 기대된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본사 BGF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5(삼성동) 전화 1577-3663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