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BP & BI

11월 BP&BI
포상사례

우리는 종종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 이야기를 듣곤 한다.
현장에서 느끼는 불편과 아쉬움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BGF인들!
이들의 ‘Best Practice&Best Idea’는 예상치 못한 결과로 나타나기도 했다.
11월의 Best Practice&Best Idea에는 어떤 아이디어가 탄생했을까.


점포 상권최적화를 통한 RMS 유지 및 독점 상권 형성 사례

팀 + 팀 = 무적함대

강동영업5팀 & 개발1부4팀

하루아침에 편의점 자리가 바뀌었다?! 지난해, 건물주와의 명도 소송으로 불가피하게 휴업을 맞은 점포. 더구나, 건물주가 해당 점포의 간판을 CU에서 타사로 바꾸려고 하는 상황.

하지만, 강동영업5팀과 개발1부4팀은 갑작스런 악재에도 당황하지 않고 되려 완벽한 협업으로 2달만에 대체점을 개점했다. 기존 점포와 20m 떨어진 상권 최적화 물건을 서둘러 확보했고, 신속한 개점으로 독점 상권을 미리 형성해냈다. 하지만 시련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개점에 한 발 늦은 기존 건물주가 개점 점포를 불법건축물로 신고한 것이다. 이에 중랑구청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문제를 원만히 해결했고 결국 불법건축물 등재 해제와 담배권 취득까지 해결할 수 있었다.

아무리 큰 위기라도 항상 기회로 바꿔버리는 BGF리테일인의 저력. 특히 강동영업5팀과 개발1부4팀의 찰떡같은 협업이 점포를 함께 지켜낸 우수 사례이다.

상권최적화 추진을 통한 기존점 임차료 인하 사례

임대차 위기에 나타난 히어로!

개발5부2팀 박용보 대리

임차 만료 도래와 동시에 갑작스런 임대인의 임차료 10% 인상 요구. 기존에도 높았던 임차료에 10% 인상 요구까지 더해지면서 손을 쓸 수 없는 상황에 개발5부2팀 박용보 히어로가 나섰다.

박용보 대리는 초강수를 뒀다. 임대인에게 점포 임차료 인하가 어렵다면 재계약을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점포 이전을 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그리고 같은 건물 바로 옆자리의 임대인과 임대차 계약 관련하여 협의에 도입했고 권리계약금까지 내걸었다.

결국 두 팔을 든 임대인. 24개월 임대차 연장에 기존 임차료의 30%를 절감해내며 진정한 전화위복을 만들어 냈다. ‘설마 그렇게까지 하겠어?’라는 생각을 신속한 행동력과 협상력으로 일축시킨 박용보 대리의 성공 사례이다.

‘1500식빵 & 모닝롤 출시’를 통한 상온빵 매출활성화 사례‘

1,500원짜리 식빵, 지금 1990년인가요?

스낵식품팀 최유림 주임

날로 뛰는 물가, 점점 부담스러워지는 쇼핑. 최유림 주임은 이러한 소비자의 마음을 알아채고 기존에 운영하지 않았던 식빵과 모닝롤을 준비했다. 그것도 과감한 가격, ‘1,500원’으로.

단가도 높고, 수량도 많아 편의점 채널에서는 인기가 없던 식빵과 모닝롤. 하지만 입지별 고매출 상품과 구매패턴을 분석했던 최유림 주임은 ‘1,500원 식빵&모닝롤’을 과감히 출시했다. 대용량, 다입수 상품기획으로 주택가, 아파트 입지의 경쟁 유통채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또 경기불황에 대응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과 실속있는 상품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해당 상품이 속한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대비 156%를 기록하며 성장을 만들었고, 아파트, 주택 입지에서 다른 유통채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점주님과 고객의 호평을 불러 일으켰다.

모바일 점포회계 시스템 구축 사례

 

점포회계팀 황조영 과장

점포회계팀 황조영 과장이 정산과 관련한 SC의 업무 편의를 위해 ‘모바일 점포회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노트북으로만 처리할 수 있었던 업무를 모바일로도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황조영 과장은 인출금 조회·신청, 영업실적보고서, 점별 손익 조회 등 사용량이 많은 프로그램을 추출하였고 이를 6개 메뉴, 1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현해냈다. 그간 에로사항이 있었던 시간적 · 공간적 업무 제약을 해소하며 편의를 제공했다.

그 결과, 4개월간 약 39,000건, 월 평균 9,670건의 높은 사용량을 자랑하며 현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업무 편의를 강화시키고 대응 시간은 축소 시키는 진정한 Smart Work를 실현해 낸 점포회계팀 황조영 과장의 사례이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