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BGF는 지금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BGF-원광디지털대학교 업무협약


지난 1월, 원광디지털대학교(이하 원광디지털대)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BGF는 임직원 직무능력 강화 및 유통서비스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3월 2일부터 원광디지털대에서 배움을 이어가려는 임직원들과 임직원 가족들의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 제도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임직원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편집실 사진 이현재



전북영업3팀 나현식 대리의 어머니는 올해 들어 새로운 일상을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취미로 해오던 한방요리를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전문적으로 배우기 결정한 것인데요. 약선(藥線) 전문가로서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한 어머니의 결정 뒤에는 BGF와 원광디지털대가 체결한 MOU가 있었습니다.
어머니께서 평소에 한방요리와 차에 관심이 많으셨어요. 사내 공지에 2020년 1학기 모집 안내가 올라와 안내해드렸더니 많은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한약과 음식을 다스리는 약선(藥線) 전문가를 육성하는 한방건강학과와 차에 대해 배우는 차(茶)문화경영학과를 복수전공 하시기로 결정하셨죠.

BGF는 지난 1월 8일 원광디지털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 직무능력 강화와 유통서비스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친선교류로 홈페이지 및 간행물을 통해 기관 소식, 필요사항 공지를 협조하고, 주요사업 및 현황 등 홍보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협력하기로 했는데요.

원광디지털대학교에는 웰빙건강학부와 한국문화학부, 실용복지학부, 융합(연계) 전공 등 총 4개 학부에 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전통공연예술학과, 차문화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18개 학과가 개설돼 있습니다.
BGF 전 계열사 임직원과 직계가족이 원광디지털대에 입학할 경우, 대학 장학 규정에 따라 매 학기 학점 2.5 이상일 때, 임직원은 수업료 50%, 직계가족은 수업료 30%를 감면받을 수 있고 입학금은 전액 면제됩니다. 등록금 부담이 덜면서 어머니 역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셨습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만나서 공부를 하거나 대화를 할 수 없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각 지역에서 오프라인 모임과 실습도 진행됩니다. 교육을 마친 뒤 어머니의 꿈 역시 개개인의 건강에 알맞은 한방차를 판매하는 작은 카페를 여는 것입니다.

꿈꿔오시기만 하던 일인데 마침 사내에 좋은 제도가 생겨 뿌듯합니다. 앞으로 물류나 유통 같은 업무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학과들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