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BGF 릴레이

힘들 때 더 빛나는
충북영업6팀의 비결은?

오랜만에 함께해 더 특별했던 점심식사 현장


천안시 동남구를 책임지고 있는 충북영업6팀이 BGF 릴레이를 맞아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에너지 가득한 배성준 대리, 이용일 대리, 김유빈 대리, 김근수 대리, 박성배 대리, 이효정 주임은 열정 넘치는 민성우 팀장의 추진력으로 매일 힘찬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충북영업6팀의 점심식사 현장에 따라가봤습니다.

편집실 사진 김오늘



함께 이겨내고 있는 코로나19의 위기

평소 서로의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충북영업6팀. 자신의 담당 점포 외에 다른 팀원들의 현안과 업무처리를 돕는 팀워크도 충북영업6팀의 무기입니다. 혼자서 처리할 수 없는 업무나 리뉴얼이 있으면, 늘 서로 도울 수 있는 일을 함께 찾아내고 있는데요. 이 같은 충북영업6팀의 협업은 코로나19 사태 때도 빛을 발했습니다.

저희 팀은 천안에 대학교가 밀집된 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학교 일부 학과가 개강하게 되어 다 함께 개강준비에 전념했는데 갑자기 집단감염이 재발하면서 재휴업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상품은 이미 다량 입고된 상태라 팀원 모두가 대책회의에 나섰습니다. 점포를 수소문해 양해를 구해 상품을 점간 이동해 전체 점포의 피해를 최소화했어요. 예측할 수 없는 어려움이었지만, 늘 그렇듯 ‘팀원의 일을 내 일처럼’ 생각해주는 팀워크로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오늘 이 자리가 무척 오랜만이라는 충북영업6팀. 최근 발령받은 박성배 대리와 김근수 대리의 환영식도 해주지 못했던 터라 함께하는 오늘이 더욱 뜻깊다고 합니다. 팀원 모두의 의견을 모아 선택한 한식 메뉴라 그런지 식사를 하는 팀원들 눈에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사회적 거리를 하면서 카카오톡과 전화를 활용해 점포 안내사항과 점포 지도 노하우, 현안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놓치고 있는 부분도 챙길 수 있고, 팀원들의 노하우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죠. 또 막내 이효정 주임이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며 팀 내 1일 1웃음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건강과 웃음을 잃지 않는 한 해가 되길

충북영업6팀은 대학가 개강이 무기한 연기되며 점포 대응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 다 함께 근교로 바람을 쐬러 가고 싶다는 소박한 꿈도 전했는데요. 서로에게 음식을 챙겨주며 동료들에게 고마움도 전합니다.

지난 2월과 3월,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데이 행사 때 천안 백화점 내에서 행사 가판을 진행했습니다. 행사장 장소와 상품 입고, 철수 일자 등 백화점 측과 디테일하게 협의할 부분이 많았는데 배성준 대리가 업무를 책임지고 준비부터 철수까지 고생해주어 저희 팀 행사 대응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힘든 와중에도 씩씩한 모습이 참 많은 힘이 됩니다.


벌써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간 때. 매출 영향을 크게 받는 중에서도 충북영업6팀은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런 팀원들에게 민성우 팀장은 지금의 어려움을 서로 격려하며 잘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는데요. BGF 임직원들에게도 늘 건강을 챙기며 업무에 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어수선한 가운데서도 점주들과 신뢰 관계를 잘 만들어 가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너무 고마운 마음입니다. 현재 주무 역할에 팀 업무까지 챙기는 배성준 대리, 열심히 업무에 임해주는 김근수 대리, 묵묵히 맡은 바 최선을 다하며 세심하게 팀원들을 챙겨주는 이용일 대리, 최근 입사해 정신없지만, 빨리 적응해서 최선을 다해주는 박성배 대리, 우리 팀 총무로 살림살이를 도맡아 하면서 항상 웃음 잃지 않는 김유빈 대리, 막내지만 업무는 선배 못지않고 시원스럽게 하는 이효정 주임까지. 다들 건강 챙기면서 파이팅들 했으면 좋겠습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