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BGF 톡톡

헌혈하는 당신이
영웅입니다

러브 커넥트 헌혈 캠페인


코로나19 여파로 헌혈자가 감소하여 혈액보유량이 주의단계에 진입하였다는 문자를 한 번씩은 보셨을 겁니다.
헌헐량은 큰폭으로 감소했지만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수술과 진료가 재개되면서 헌혈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혈액 보유량 정상화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BGF 임직원들이 나섰습니다.

정리 편집실


적정혈액보유량은 일평균 5일분 이상. 현재는 4.5일분을 보유해 ‘관심(Blue)’ 단계이나 한 때 3일분 미만으로 ‘주의(Yellow)’ 단계까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혈액 재고가 3일분 미만이 되면 의료기관의 필수적인 기능 수행에 차질이 빚어지며, 일부 출혈을 동반하는 시술은 연기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혈액 재고가 1일분 미만이 되면 생명이 위태롭지 않은 환자에 대해서는 수혈이 제한됩니다.

이에 BGF 임직원들이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바로 BGF 임직원 및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러브 커넥트 헌혈 캠페인’. 헌혈을 통한 나눔 실천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기쁜 마음으로 헌혈에 참여해준 임직원들을 위해 작은 선물도 준비했습니다. 참여자 전원에게 천연비누 만들기 DIY세트, 사내봉사시간(4시간)이 부여되며 추첨을 통해 휴대용 선풍기 또는 팥빙수 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헌혈에 동참한 사람들의 뜨거운 가슴을 시원하게 식혀준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회사에서도 임직원들의 아름다운 마음에 화답했습니다. 헌혈 참여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기부처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참여 임직원 이름으로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해당 기부금은 소아암 어린이 긴급지원에 사용됩니다.

BGF는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사랑의 연탄 봉사활동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 ▲도시숲 조성 활동 ▲미아찾기 캠페인 ‘아이CU’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이슈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역할과 활동을 수행해나가는 BGF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