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동료에게 힘을 준
2분기 BGF Good Friends는 누구?

전남영업1팀 문호연 팀장 & 점포회계팀 한상준 대리


따뜻하고 진심 어린 칭찬은 받는 사람뿐만 아니라 하는 사람에게도 즐거움을 선물합니다.
함께하는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도록 BGF가 칭찬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2분기에는 총 15명의 BGF Good Friends가 선정되었습니다. 전남영업1팀 문호연 팀장과 점포회계팀 한상준 대리는 동료의 고충을 이해하고 업무 처리에 도움을 주어
2분기 BGF Good Friends로 선정되었습니다.

글, 사진 편집실


‘함께’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선배, 전남영업1팀 문호연 팀장

BGF Good Friends 첫 번째 주인공, 문호연 팀장입니다. 지난 2004년 입사한 문호연 팀장은 현재 광주의 중심 서구와 전남 장성, 담양, 나주 등을 담당하고 있는 전남영업1팀의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하나하나 답을 찾는 그의 모습은 위기가 있을 때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고 하는데요. 칭찬 게시판의 이야기를 전하자 문호연 팀장은 “현장에 계신 선·후배들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고, 부족한 부분도 많은데, 우수 칭찬 대상자로 선정돼 부끄럽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업무 소통을 할 때 팀원과의 소통 시 경청하고, 집중하려고 합니다. 팀장이 더 많이 듣고 팀원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줘야 업무소통 시 팀원들도 어려워하거나 부담스러워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그런 흐름이 신속하고 올바른 업무 방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으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전남영업1팀은 지난달 <BGF 릴레이>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인터뷰에서 문호연 팀장은 ‘앞으로 팀원들에게 칭찬을 자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는데요. 그 약속이 지켜지고 있는지 묻자 문호연 팀장은 “마음처럼 따라주진 않는다”며 멋쩍게 웃었습니다. 또한, 자신이 받은 칭찬을 동료들에게도 전하며 따뜻한 마음을 이어갔습니다.

인터뷰 이후 팀원들에게 칭찬을 많이 하려고 합니다. 최근엔 ‘너무 칭찬을 남발한다’, ‘칭찬에 영혼이 없다’라는 말도 듣고 있어요. 앞으로는 좀 더 영혼을 담아 칭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웃음) 팀원들 모두가 고마운데 영업부 데이터 담당 이하은 대리를 칭찬하고 싶어요. 임신 5개월 차로 초기에 입덧도 심하고 몸도 불편했을 텐데 힘든 기색 없이 묵묵히 영업부를 서포트 해주고 있는 모습에 항상 고마운 마음 간직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순산하길 응원합니다.

한결같은 친절맨, 점포회계팀 한상준 대리

두 번째 주인공은 점포회계팀 한상준 대리입니다. 현재 점포회계팀에서 본부임차형 임차료 지급 및 직영점 마감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는 그는 쏟아지는 현장 연락에도 늘 친절하고 쉽게 안내해주며 임직원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벌써 4년째 점포회계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상준 대리는 “좋은 사람으로 기억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유사한 문의에 대응하던 경험이 쌓여 조금이나마 쉽게 안내해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도 현장 근무를 할 때 궁금한 것이 생기면 우선 찾아보고, 찾아봐도 답이 안 나오면 전화를 해서 물어보곤 했습니다. 그때마다 친절하게 대응해주신 선배님들 덕분에 SC 업무도 잘 할 수 있었고, 저도 지금 그 모습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 같아요. 저도 다른 사람에게 좋은 기억으로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고 다행입니다.


한상준 대리는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가 불안해짐에 따라 나라에서 지원한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를 안내하느라 바쁜 일상을 보냈습니다. 기존과 다른 규정에 대해 문의가 많아지며 매일 엄청난 전화량에 지칠 때도 있었다는데요. 그럼에도 ‘지금 받는 전화가 오늘의 첫 전화’라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숫자를 다루는 회계팀 특성상 정확성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다시 수정하지 않도록 꼼꼼히 안내해드리려고 노력하는데 통화를 끝낼 때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라는 말을 많이 해주십니다. 코로나19로 현장에서 더 힘드실 텐데도 오히려 고생이 많다며 응원해주시니 너무 힘이 나고 감사해요.


칭찬하고 싶은 임직원을 묻자 같은 팀 최창용 대리를 지목했습니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한상준 대리의 목소리가 더욱 힘차게 느껴졌는데요. 동료들의 칭찬으로 선정되는 ‘BGF Good Friends’의 다음 주인공도 기대해주세요.
회계팀의 결산총괄이 느끼는 부담감이나 무게감이 엄청날 텐데 힘들다는 내색 없이 묵묵히 맡은 일을 척척 해내는 최창용 대리님의 모습을 볼 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선배님, 많이 배우고 있고 힘내세요~!! 저도 회사에서 가장 칭찬받아 마땅한 현장 SC분들께서 선정해 주신 만큼 더욱 도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간편하고, 가장 효과가 빠른 피로회복제는 ‘칭찬’입니다.
칭찬과 격려 한마디로 동료에게 에너지를 전하세요.
※ 칭찬글 등록 방법 ① 포털(PC) 및 I-BGF(APP) → ‘인명검색’ 후 칭찬등록
② 포털 → 소통마당 ‘칭찬게시판’ 內 칭찬등록

     

1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하이마트점

2020-08-03 11:59:16

한상준대리 늘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