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BGF 리틀 텔레비전

비주얼만큼 맛있는
도시락 보고 가세요~

강동영업5팀 안은별 사원


안녕하세요? 지난 2019년 3월 17일에 결혼한 초보 새댁 강동영업5팀 안은별 사원입니다. ^^
결혼하고 새로운 취미를 찾게 됐는데 바로 도시락 만들기예요.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하지만 하루하루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는 직장인 도시락 만들기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정리 편집실


잔반 처리로 시작한 도시락 세계

결혼 후 친정엄마께서 딸과 사위가 영양가 없는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건 아닐까 걱정이 되셨는지 주말마다 밑반찬을 해주셨어요. 그 수요량이 공급량을 따라가지 못하고 버리게 되는 현상이 족족 발생하면서 남은 반찬을 어떻게 소비할까 고민했죠. 잔반 처리로 시작한 일이었지만 얼마 안 가 흥미가 생겨 어떻게 하면 더 특별한 도시락을 만들까 생각했어요. 음식을 준비하고 만들어내는 과정이 무척 재미있었고, 그 시간이 저의 힐링타임이 되었답니다. 맛있게 먹을 남편을 생각하며 제가 만든 도시락을 사진으로 남기기 시작했습니다.

저만의 도시락 노하우는?

1 전주에 미리 식단표를 작성합니다. 바뀌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비슷한 류의 도시락을 중복되지 않게끔 준비할 수 있고 영양도 생각할 수 있어요.
2 밑반찬은 미리 만들어둡니다. 주말에 장을 보고 일주일 치 밑반찬을 미리 만들어놓는데 이렇게 하면 매일 아침에 메인 반찬만 만들면 손쉽게 도시락을 쌀 수 있어요. 대신 반찬의 양은 일주일 분, 빨리 상하는 반찬은 2~3번 정도 먹을 양만 만듭니다. 요즘 같은 여름철엔 상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해야 해요.
3 밑반찬은 매일 똑같아도 되지만, 메인 반찬만은 매일 바꿔줍니다. 또 쉽게 구할 수 있는 요리로 다양하게 요리하는 게 중요해요. 햄이나 달걀, 돼지고기, 닭고기 등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이용해 요리하면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4 마무리 장식으로 식욕을 자극하게 만들 수 있어요. 파슬리 가루나 통깨, 송송 썬 쪽파, 붉은 고추와 풋고추 등을 이용해 도시락을 장식하면 훨씬 맛있어 보인답니다.
5 예쁘게 사진을 찍어 남겨둡니다. (제일 중요!) 사진으로 남기는 만큼 빨강, 노랑, 초록을 고루 사용하며 색감도 고려하고, 담을 때도 깔끔해 보이도록 신경 써요.

▲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 함께 넣는 음식의 색깔과 모습을 생각하며 담아요.
이렇게 잘 챙겨 먹다 보니, 남편과 저 모두 체중이 늘어 요즘은 남편과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병행하고 있는데 아래 사진처럼 영양을 고려해 야채와 과일을 골고루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가끔은 특별식이라고 해야 할까요? 쌀밥과 반찬이 조금 지겨울수도 있으니 김밥이나 월남쌈, 죽 등을 골고루 만들기도 합니다.
▲ 닭가슴살의 경우 시중에 잘 먹기 좋게 포장되어 나오는 것들도 많아 준비하기 편리해요.
▲ 쌀밥과 반찬이 지겨워질 때쯤, 특별식도 만들어 준비합니다.

멈출 수 없는 도시락 싸기의 매력

주변에서 ‘다들 몇 시에 일어나냐’, ‘매일 요리하면 스트레스 더 받는다’, ‘부지런하다’ 하시는 데 사실 저는 아침형 인간이라 주말에도 7시면 눈이 떠지는 할머니 스타일이에요. 또 요리 할 때면 잡생각이 안 들고 집중도 돼 저에게는 오히려 힐링입니다. 대신 일찍 일어나는 만큼 밤 9시면 불 끄고 눕습니다. ㅋㅋㅋㅋ

도시락통은 락앤락 3단 도시락을 사용해요. 평소에는 작은 3단에, 샐러드나 볶음밥을 쌀 때는 큰 3단에 준비합니다. 보냉 가방과 아이스팩도 들어있고, 전자레인지에도 안전해 혹시나 도시락통 구매하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도시락을 싸기 시작하면서 요리에 재미를 붙이게 돼 주말이나 휴일에는 특별한 상차림도 만들어보고 있어요. 친구들이나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파티를 열기도 한답니다. 최근에는 남편의 권유로 함께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도전했고, 얼마 전 남편과 함께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답니다. 막연히 요리만 할 때보다 이렇게 목표가 생기니 도시락을 쌀 때도 더 의욕이 생겼어요. 또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해 더욱 든든합니다. 저희 부부 다음 목표는 중식입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될 생각에 다가오는 9월이 기다려집니다. 우리 BGF 가족 여러분들도 바쁘다고 끼니 거르지 마시구 도시락 싸기에 도전해보세요~!


     

1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홍보팀 최민건

2020-09-01 08:41:39

우와~ 이걸 은별씨가 다 한거에요?? 완전 프로쉐프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