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일상에 활력을 주는 자기개발
BGF가 응원합니다

자기개발 포인트 우수자
영업기획팀 편준성 대리 & 서비스플랫폼팀 김도윤 대리


많은 직장인들의 소망인 자기개발. 하지만 바쁜 일상에서 오롯이 나를 위해 투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동기부여가 부족한 것은 물론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할지,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몰라 시작을 망설이게 되는데요. BGF는 이 같은 임직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기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 플랫폼 ‘BSA(BGF Smart Academy)’와 자기개발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자기개발 포인트 우수자로 선발된 영업기획팀 편준성 대리와 서비스플랫폼팀 김도윤 대리를 만나 자기개발 비결을 물었습니다.

편집실 사진 이현재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하고 계신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편준성 대리 안녕하세요. 2012년 1월 입사해 현재 영업기획팀에서 매출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편준성입니다.
김도윤 대리 2015년 7월 입사한 김도윤입니다. 현재 서비스플랫폼팀에서 현금지급기, 법인 로또, POS현금인출, 교통카드, 신규제휴서비스발굴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자기개발 포인트 우수자로 선정되셨습니다. 처음 자기개발과 포인트 취득을 결심하시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나요?
편준성 대리 2019년부터 심상훈 과장님과 매출 관제 업무를 담당하면서 숫자 DATA 분석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라는 자격증을 따서 좀 효율적으로 일을 해보고자 과장님과 함께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동일한 업무를 하더라도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하면 업무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높을 것 같았고, 그러면 일도 빨리 처리해 칼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웃음)
김도윤 대리 회사랑 집만 다니는 반복적인 패턴 속에서 지칠 때가 많았어요. 업무를 떠나 요즘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저 자신의 흥미도 찾기 위해 출퇴근 길에 모바일 BSA의 특강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10분 내외로 짧은 시간 할애가 가능하고, 최근 이슈는 물론 동기부여를 주는 좋은 강의들이 많아 꾸준히 듣기 시작했습니다. 이후에는 요리를 좋아하는 아내와 함께할 만한 자기개발을 찾다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하더라도 저 역시 요리를 좋아하기에 공부를 하는 과정만으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Q. 업무와 공부를 병행하기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 어떤 식으로 공부하셨나요?
편준성 대리 집에서는 따로 공부하기가 어려울 거 같아 함께 공부하는 심상훈 과장님과 ‘Data Scientist’라는 학습동아리를 만들어 주 2회 퇴근 후 각자 자리에서 공부했습니다. 서로의 동기부여를 높이기 위해 모르는 것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물어보면서 학습했어요. 또한, BSA에 있는 빅데이터와 관련된 동영상을 출퇴근 시간 틈틈이 보고 익혔습니다.
과장님뿐만 아니라 팀원들도 함께 공부를 하며 서로 힘이 되어주고 딴 길로 새지 않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공부 후에는 간식 타임으로 마무리하며 하루를 보람차게 마감할 수 있었습니다.
김도윤 대리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했어요. 필요한 정보를 단시간에 보여주는 BSA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양식조리 기능사 자격증은 아내와 문제집을 사서 공부했는데 일상생활에서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많아 공부하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회사에 다니며 준비를 해야 하기에 퇴근길 동선에 있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왕이면 일반 요리학원보다는 국가에서 지원받는 센터들을 찾아보았는데 저는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로 다녔어요. 실기 실습 후에는 주의사항과 유의점을 메모해둔 뒤 출퇴근 때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습니다. 주말에는 재료들을 사다가 열심히 실습한 결과 첫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Q. 자기개발이 일상과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느낄 때가 있었나요? 앞으로 하고 싶은 공부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편준성 대리 아직은 전문적인 공부를 하지 못했지만, 미래에 빅데이터에 대한 수요와 중요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뉴스를 볼 때 왠지 시대에 발맞추어 저를 발전시키고 있는 느낌이 들어 뿌듯할 때가 많습니다. 앞으로는 자기개발 지원금이 많은 가맹거래사 공부를 해보고 싶습니다.
김도윤 대리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하루 일정을 타이트하게 관리해야 했는데 업무에 있어서도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또 특강 등을 통해 최근 돌아가는 트렌드와 이슈가 무엇인지 알 수 있어 해당 키워딩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 발굴을 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한식, 중식 조리기능사 필기시험도 합격해 놓은 상태라 코로나19가 잦아들면 실기시험도 준비해 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캠핑을 좋아하기에 캠핑에서 멋지게 중식요리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선뜻 자기개발에 임하지 못하고 있는 임직원분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 부탁드려요.
편준성 대리 BSA를 보면 자기개발 지원 제도에 속하는 자격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려 240여 가지의 자격증을 준비해 자기 가치를 높일 수 있고, 회사에서도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자기개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마음맞는 동료들이 있다면 함께 공부하면서 추억도 쌓을 수 있어요. 제 목표는 매년 자기개발에 관련된 이력을 하나씩 늘리는 것입니다. BGF 가족 여러분도 동참하시길 응원합니다.
김도윤 대리 아직 목표가 없는 분들이라면 출퇴근 혹은 점심 후 10분 정도 오늘의 특강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편하게 듣다 보면 어떤 강의는 귀에 쏙쏙 들어오고 흥미도 만들어 주거든요. 이러한 동기부여는 회사일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새로운 자극이 됩니다.
또한, 우리 회사의 자기개발 제도는 무척 체계적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모르는 분들이 많아 아쉬워요. 일단 BSA에 접속하셔서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도전해 보셨으면 합니다. 업무와 연관이 없더라도 무언가를 목표하고 도전했다는 것만으로도 삶의 새로운 원동력과 활기가 생기거든요. 건강한 일상을 위해 자기개발에 도전해 보세요!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