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BGF 릴레이

열정과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BGF 가족들을 향한 메시지

경기동영업1팀의 점심식사 현장


50일 넘게 긴 장마가 계속되며 전국의 점포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장마 이후 감소한 매출을 개선하고 다시 한번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 경기동영업1팀이 <BGF 릴레이> 이벤트를 가졌습니다. 팀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에 대한 칭찬과 고마움을 이야기해주었는데요. 경기동영업1팀의 점심식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 본 취재는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전에 진행되었습니다.

편집실 사진 이현재



최고의 업무 스킬과 책임감이 무기

경기도 광주시 전역을 담당하고 있는 경기동영업1팀은 권순기 팀장과 구성진 대리, 지혁진 주임, 유수아 주임, 육군일 주임, 서정윤 주임, 박주현 사원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권순기 팀장은 “팀원들 대부분 경력은 적지만, 기대 이상의 업무 스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팀원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경기영업1팀은 지난 6월부터 하절기 대응을 위해 오전 8시에 출근 5시 퇴근하고 있습니다.

38만 인구의 광주시는 3개 지역으로 생활권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광주시 오포읍의 성남 생활권, 광주 구도심(시내) 및 신규택지 생활권, 그리고 곤지암(초월) 생활권으로 나눠지는데요. 광주지역은 수도권 다른 지역에 비해 주택가격이 낮아 서울, 성남, 수원 등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의 거주 세대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전체 점포 중 59%가 가족 입지 점포인 특징을 같고 있어요.



긴 장마로 인한 매출 하락이 가장 큰 고민이라는 경기동영업1팀. 이에 따라 장마 이후 3/4분기 영업전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점주님과 상호 협력하에 매출 개선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상호유기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경기동영업1팀은 평소에도 매월 1회 현장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권순기 팀장은 맡은 바 업무를 묵묵히 수행하는 팀원들의 칭찬을 이어갔습니다.

오늘 회식도 미팅을 통해 결정됐습니다. 자주 만나기는 어렵더라도, 집중적인 소통을 통해 업무 중점 사항을 즉각적으로 공유하고, 업무 실행력을 높이려고 노력합니다. 팀원들 모두 잘 따라주어서 고마운데, 구성진 대리와 육군일 주임을 특히 칭찬하고 싶습니다. 구성진 대리는 팀원 간 직급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배 사원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의견을 잘 조율하고 있습니다. 육군일 주임은 팀 내 홍보물 작성을 스스로 전담해 팀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위기를 극복하고 맞이할 내일을 꿈꾸며

한편, 오늘 <BGF 릴레이>는 새로 발령받은 박주현 사원을 계기로 열렸습니다. 박주현 사원의 이전 팀이었던 강원영업8팀에서 특별히 환영회를 부탁한 것인데요. 팀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주 모이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점심식사를 통해 팀워크가 더 좋아지고 즐거웠던 시간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가 사라지는 날,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계곡에서 다함께 래프팅을 하자는 약속도 이어집니다.

지난 상반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낸 팀원 여러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팀의 전략 방향에 맞춘 여러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헌신적인 노력 덕분인 것 같습니다. 올 한해 각자가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저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팀장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열정과 노력으로 조금씩 변화를 이끈 임직원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경기영업1팀의 말처럼 위기를 극복하고 맞이할 내일을 꿈꿔봅니다.

긴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오나 싶더니 다시 코로나19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철저한 개인위생과 방역을 통해 지금까지의 코로나19 위기를 잘 넘겨왔습니다. 2차 위기도 잘 극복할 거라 믿으며,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