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OME
열정 만나다
사랑을 전하다
즐거움을 나누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동료에게 미소와 행복을 선물한
2020년 3분기 BGF 굿프렌즈

신점지원6팀 정효순 대리 & 상생지원팀 선인길 주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을 동시에 기쁘게 해주는 ‘칭찬’, 그중에서도 고된 업무를 함께하는 동료들로부터 받은 칭찬은 더 소중합니다.
BGF는 함께 근무하는 동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칭찬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3분기에는 신점지원6팀 정효순 대리와 상생지원팀 선인길 주임이 BGF 굿프렌즈의 주인공이 되었는데요. 동료들이 직접 뽑아준 결과이기에 더욱 뜻깊은 두 사람을 소개합니다.

편집실 사진 조병우


동료에게 힘을 주는 에너자이저 같은 존재,

신점지원6팀 정효순 대리

타 부서와 소통하는 일이 많은 SD 업무에도 늘 밝은 모습으로 임해주는 모습이 저까지 힘이 날 때가 많습니다.
게다가 일 처리 또한 능숙하게 해주시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파이팅하면서 일해요!

항상 긍정적인자세로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개인 보다 팀을 먼저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한 말투로 항상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리님 화이팅하십시오~!!


칭찬 게시판을 달군 첫 번째 주인공, 신점영업6팀 정효순 대리입니다. 2012년 입사한 정효순 대리는 8년간의 회사생활 중 대부분을 신규점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전북 전체와 충남 일부 지역에서 SD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업무 특성상 타 부서와의 협업이 매우 중요한 탓에 개점일정이나 점주 특이사항은 개발팀과 도면과 공사 특이사항은 시설팀, 협력업체와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신규점이 차질없이 개점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많은 분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너무 좋은 사람들만 주변에 있어서 저 역시 힘을 많이 받던 중이었는데 이렇게 칭찬을 해주시니 무척 쑥스럽고 감사드립니다. 인명검색에 뜨는 BGF Good Friends 화면을 인쇄해서 나중에 집에 액자로 만들어 걸어놓으려고 합니다. 누군지 알게 되면 그분께 기프티콘이라도 꼭 보내드리고 싶어요.


점주님의 개점 만족도를 높여드리기 위해 제일 노력한다는 정효순 대리. 특히 개발 담당자들이 고생해 만들어 온 계약에 누가 될까 봐 최대한 친절하고 살뜰하게 챙겨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점주님들이 두렵고 불안하지 않도록 성심껏 설명해드리고, 빠른 피드백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쓴다고 하는데요. 사람을 대하는 일이기에 어려움도 많지만, 목표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른 직원들을 생각하며 업무에 임한다고 전했습니다.

아무래도 신점 업무 담당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이 ‘사람’을 상대하는 감정노동자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을 겪으며 상대방과 나의 감정을 잘 제어하는 게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특히 신규 점주님들은 사소한 것에도 심각하게 생각하실 때가 있어 말할 때 더욱 신중해야 할 때가 많아요. 물어본 걸 수차례 다시 물어보시는 경우도 많은데, 늘 처음 대답해드리는 것처럼 말씀드리려고 노력합니다.



훌륭하고 멋진 동료들 사이에서 이번 BGF 굿프렌즈 주인공이 되어 깜짝 놀랐다는 정효순 대리는 함께 근무하는 동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또한, 칭찬하고 싶은 동료도 꼽아주었는데요. 주변을 행복하게 만들고 따뜻하게 밝힐 그녀의 활약이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랍니다.

칭찬하고 싶은 분들이 무척 많은데 그중에서도 저희 팀 강성균 주임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2018년도에 입사한 신입사원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책임감 있게 일 처리 하는 모습에 팀장님 포함 팀원, 개발팀뿐만 아니라 점주님들도 굉장히 좋아하고, 선배인 제가 봐도 같은 팀으로 일하는 게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훌륭한 팀원들과 함께하며 개발팀과 시설팀, 신점의 ST들이 저로 인해 불필요한 일을 하지 않도록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통화할 때마다 하루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사람,

상생지원팀 선인길 주임

문의사항이 있어 전화 드렸는데 상세하게 답변해 주셔서 업무 진행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인 담당 업무가 아니더라도 아는 부분까지 최대한 알려주시려고 하시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ㅜㅜ 잘 알아봐 주신 덕분에 점포 안내가 수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임님!

항상 친절하시고, 문의에 최선을 다해 답변해 주셔서 업무를 처리하는 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에 입사한 선인길 주임은 SC 업무를 거쳐 지난 6월부터 상생협력실 상생지원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선인길 주임은 BGF리테일에서 가맹 점주님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복리 후생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평소 현장 SC로부터 많은 문의 연락을 받고 있는데요. 1시간당 평균 5건 넘게 오는 문의 연락이 벅찰 법도 하지만, 늘 친절하고 최선을 다해 답변하며 동료들에게 감동을 선물해주었습니다.

BGF 동료분들이 직접 해주신 칭찬이기에 의미가 큽니다. 사실 부서가 바뀌고 업무 초기 때는 제 피드백이 늦어져 현장에 어려움을 주면 어떡하나 고민이 많았어요. 부정확한 피드백을 드리면 문제가 해결되기는커녕 더 복잡해질 수 있어 업무할 때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팀장님을 비롯해 팀 선배님들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현장 SC분들 역시 전화를 받을 때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아봐 줘서 고맙다고 말씀해주셔서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칭찬글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친절’이란 단어처럼 선인길 주임은 “문의 전화를 받을 때마다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 빨리 파악하려고 노력한다”고 전했습니다. 상생지원팀의 캐치프레이즈, ‘함께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 상생’이라는 말처럼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동료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성과를 만들어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1년 6개월 동안 현장 근무를 하면서 현장에서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상생’이라는 것이 가맹 본부와 점주와의 사이에서도 필요하지만,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 사이에서도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의 이야기를 잘 듣고, 소통하려는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런 마음을 갖고 업무에 임하려고 노력합니다.


칭찬하고 싶은 사람을 묻자 선인길 주임은 함께 근무했던 강북영업5팀과 업무의 자신감을 갖게 해준 상생지원팀이라고 전합니다. 어떤 일에서든 진정성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대하는 태도가 자신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선인길 주임이 보여준 따뜻함이 주변으로 퍼지길 바라봅니다.

부족한 저에게 칭찬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CU의 슬로건인 ‘Be Good Friends’처럼 때론 동료로서, 때론 친구로서 모두에게 다가가고 싶고, 회사의 구성원으로서도 성과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간편하고, 가장 효과가 빠른 피로회복제는 ‘칭찬’입니다.
칭찬과 격려 한마디로 동료에게 에너지를 전하세요.
※ 칭찬글 등록 방법 ① 포털(PC) 및 I-BGF(APP) → ‘인명검색’ 후 칭찬등록
② 포털 → 소통마당 ‘칭찬게시판’ 內 칭찬등록

     

3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다이나믹 씨유

2020-11-05 09:29:03

항상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협업하여 노력하는 정효순대리님 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0018

2020-11-05 09:18:25

정효순 대리님 항상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는 대리님이 되세요 ....

헬로우데어

2020-11-02 08:56:51

선인길 주임!! 최고예요!! BGF굿프렌즈와 딱 맞는 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