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Digital Magazine
닫기
Home
Be Passion
Good Friends
Fun Together
Cheer Up, CU again

2020년에도
한 걸음 더 나아간
‘올해의 BGF인’

B

BE PASSION

#BGF #올해의BGF인 #인재상 #조직문화 #성과

2020년은 코로나19로 아쉬움이 많은 한 해다. 아쉬움 속에서도 회사 인재상을 묵묵히 실천하며 회사발전에 기여한
<올해의 BGF>인이 선발됐다. 다양한 공적 사항을 가진 22명의 후보자가 추천됐으며, 심사과정을 통해 총 6명의 BGF인이 선정됐다. 뜨거운 열정으로 2020년을 보낸 <올해의 BGF>인을 소개한다.

정리 편집실
01

상식을 뛰어넘는 콜라보로
최고의 상품 발굴

음용식품팀 이승택 책임
2007년 입사한 이승택 책임은 맥주 카테고리 내 주세법 개정 등 신속하게 변모하는 주류 트렌드를 파악해 시장을 선도할 기회 요인을 포착했다. 2019년 하반기부터 수제맥주 성장을 위한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한 이승택 책임은 제조사를 확보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인 결과, 유력 제조사와의 파트너십을 확보했다. 이후, 다양한 아이디어로 상품개발을 진행했다. 그 결과, 곰표밀맥주와 말표흑맥주라는 히트상품이 탄생했다. 이승택 책임의 도전적인 상품 개발과 선제적 실행은 CU가 수제맥주 카테고리에서 리더로 자리 잡는 데 큰 보탬이 됐다. MD의 리더로서 상품본부의 창의적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는 이승택 책임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02

끊임없는 분석과 효율화로
진천CDC 손익개선의 주역

BGF로지스 CDC운영팀 박준형 파트장
CDC센터 운영이라는 누구도 해보지 않은 큰 프로젝트를 도전적으로 이끌어 CDC 효율 개선을 이뤄낸 박준형 파트장은 2020년 인당 작업 생산성을 전년 대비 130% 높여 용역료를 약 6억 원 절감하고 수송 표준연비제를 통해 수송 용역료를 2억 원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우수한 조직관리 능력으로 팀원들이 자신이 정한 목표에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왔다. 아울러, 협력사를 밀착 관리해 CDC 내 코로나19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현장을 만드는 데 크게 일조했다.

03

BGF에 꼭 필요한 협상의 대가,
2020 전사 개발 1등

개발2부1팀 박준한 책임
2016년부터 SP로 근무하며 2019년과 2020년 연속 절대고과에서 ‘O’를 받는 탁월한 성과를 올린 박준한 책임은 2020년 25점을 개점해 개점 수 기준 전사 2위를 기록했다. 2019년에는 17점을 개점한 바 있으며 이로써 박준한 책임은 2년 연속 우수성과를 창출했다. 그뿐만 아니라, G타입 7점, 전사 전략방향인 APT 내 11점을 개점해 KPI기준 SP 전사 1위의 실적을 기록했다. 일 매출에서도 개점점 평균 181만 원, 누계 경상이익 8,000만 원을 달성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포기를 모르는 BGF개발의 위력을 과시했다. 박준한 책임은 뛰어난 문제해결 능력과 열정으로 본인의 성과뿐 아니라 팀 전체의 성과향상도 이끌고 있다.

04

핵심업무를 모범적으로 수행해
탁월한 성과를 이끈 BGF인

경기남영업2팀 양현모 책임
2018년부터 경기남영업부 SC로 근무한 양현모 책임은 회사가 추진하는 핵심업무를 모범적으로 수행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 점주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신상품 도입률을 상반기 96%, 하반기 98.7%까지 달성했으며, 계약연장 4점, 24시간 운영점 확대 1점, 즉석조리 신규 운영 12점의 실적으로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데 기여했다. 무엇보다 양현모 책임은 성실함과 열정적인 업무 몰입으로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으며, 점주님들의 찬사도 받고 있다. 양현모 책임은 2021년부터 SC 경험을 바탕으로 BI팀에서 현장 업무의 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05

유튜브 실버버튼의 주역,
업계 NO. 1 SNS 채널 경쟁력 확보

마케팅팀 신아라 책임
신아라 책임은 CU만의 콘텐츠 개발로 ‘유튜브 실버버튼 수령’ 및 ‘구독자 수 30만 명 돌파’ 등 브랜드가치 제고에 이바지했다. 전년 대비 유튜브 구독자 수 1,492% 신장, 조회수 2,328% 신장, 인스타그램 구독자수 212% 신장, 고객 반응 342%를 신장시켰으며, 월평균 97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CU공식 SNS 콘텐츠를 전달했다. 또 MZ세대 고객 육성을 위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도전해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 웹소설 ‘7942’, 오디오드라마 ‘편의로운 수라간 생활’ 등으로 고객의 호응과 언론의 주목을 이끌었다. 라이브커머스와 인플루언서 콜라보레이션으로 CU의 상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한 신아라 책임의 트렌디한 아이디어가 앞으로도 CU공식 SNS를 통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06

뛰어난 위기대응 능력으로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한 BGF서포터!

총무팀 윤중귀 책임
윤중귀 책임은 위기대응 담당자로 뛰어난 위기대응 능력으로 BGF그룹 전 임직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썼다.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가 나오는 상황에서 추가 감염자가 없도록 빠른 대응을 펼쳤고, 전국적으로 노트북 수급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틀 만에 노트북 지급을 완료해 직원들의 원활한 재택근무 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같은 대응능력을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은 윤중귀 책임은 강남구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으며 BGF 그룹의 명예를 높이기도 했다. 윤중귀 책임은 전례 없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며 BGF 그룹의 서포터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