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Digital Magazine
닫기
Home
Be Passion
Good Friends
Fun Together

개발1부4팀 김왕건 책임이 추천하는
캘리그래피의 ‘찐’ 매력

F

FUN TOGETHER

#BGF리틀텔레비전 #캘리그래피 #취미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벌써 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3월입니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가고 싶은 곳도 많은 계절이지만 아직은 코로나19로 모든 것이 조심스럽습니다. 집에서도 차분히 마음을 정화 시킬 수 있는 취미 생활을 개발1부4팀 김왕건 책임이 소개합니다.

글 편집실 사진 조병우

“안녕하세요! 개발1부4팀 김왕건 책임입니다. 저는 요즘 다양한 취미 생활에 빠져 있습니다. 음악 만들기와 투자 공부, 셀프 인테리어 등 그중에서도 오늘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인 캘리그래피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2017년, 군 전역을 앞두고 취업 준비를 하던 김왕건 책임은 이런저런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에 마음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했다고 하는데요. 책도 읽어보고 다양한 취미를 가져보기도 했지만 김왕건 책임의 마음을 가장 크게 위로한 건 캘리그래피였습니다.
  • 김왕건 책임
    캘리그래피


“명언을 눈으로 읽기보단 붓 펜으로 꾹꾹 눌러쓰면서 머리와 가슴에 새겼더니 그 글귀들이 단순히 눈으로 읽었을 때보다 더 큰 위로가 되더라고요. 사람과 만나지 않고 혼자 시작해도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취미라 더 마음이 갔던 것 같아요.”



캘리그래피를 시작할 때 무조건 예쁜 글씨체를 따라 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글씨체를 먼저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김왕건 책임. 때문에 캘리그래피 준비물 또한 비싸고 남들 모두가 사용하는 것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캘리그래피를 하면서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결혼식 축의금 봉투에 ‘결혼을 축하합니다’ 등의 짧은 메시지를 써서 드리면 ‘진심으로 축하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좋아하시더라고요. 잠깐의 시간을 투자했을 뿐인데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선물을 받았다고 하셔서 오히려 제가 더 큰 행복을 느끼고 있어요.”


김왕건 책임의 캘리그래피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힘들 때마다 써 내려간 캘리그래피는 저에게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이 된 요즘, 마음만 먹으면 집에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캘리그래피를 추천합니다. 잘하려고 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든다면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멋진 작품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김왕건 책임이 소개하는 캘리그래피 제대로 즐기는 TIP!

1 힘든 하루 끝, 명언과 감성적인 글귀로 위로받는 분들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하세요!

2 붓 펜과 만년필 중 자신이 원하는 펜을 골라주세요~

3하얀 종이만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나의 캘리그래피 작업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유튜브 강의 또는 교재를 통해 독학 가능하니 어려워하지 마세요!

5 만약 종이가 조금 지루하다면! 도자기와 유리잔, 나무 등에도 원하는 글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