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Digital Magazine
닫기
Home
Be Passion
Good Friends
Fun Together

카페인처럼 업무에
활기를 불어넣는 칭찬 한마디

G

Good Friends

#CU끼리 #조직문화 #칭찬 #감사

목소리와 말투에서 상대방을 향한 배려가 뚝뚝 묻어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디자인팀 박지원 사원인데요.
본인보다는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박지원 사원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에 경영관리팀 최대한 책임이 박지원 사원을 향한 칭찬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글 편집실 사진 조병우

디자인팀 박지원 사원은 카페인이 든 커피를 마셨을 때 업무를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는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카페인처럼 일과에 활력을 불어넣는 칭찬 한마디가 박지원 사원에게 도착했습니다. 바로 경영관리팀 최대한 책임이 칭찬 메시지를 전한 건데요.


최대한 책임


“박지원 사원님과 전화로 많은 업무를 하고 있어요. 제가 경영관리팀에 온 후부터 줄곧 지원님과 일을 했는데 첫 만남부터 지금까지 모든 일을 꼼꼼하게 처리하시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박지원 사원


“책임님! 오히려 제가 책임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 제가 더 감사드려야 하는 입장인데 이렇게 칭찬 릴레이 주인공으로 선정해주셔서 감사하고 또 부끄럽네요. 앞으로도 책임님과 업무를 척척 수행해나갈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마케팅실과 디자인팀, 빅데이터팀의 예산과 UX desigen Lab팀&POP 사이트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박지원 사원은 전국 각지의 SC로부터 다양한 업무 전화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 관리 외에도 예산과 관련된 일도 도맡아 하기에 하루를 업무로 꽉 채워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영관리팀 최대한 책임과도 협력하고 있는 박지원 사원은 서로 대면하는 일보다 전화로 업무를 진행할 때가 많아 업무 초반에는 목소리만 알뿐, 서로의 얼굴을 알지 못해 엘리베이터에 같이 타고 있어도 제대로 인사 못 한 적이 있다며 최대한 책임과의 에피소드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팀 박지원 사원


“최대한 책임님이 마케팅실과 2권역, 3권역 품의서를 담당하고 계셔서 무척 바쁘실 거예요. 그런데도 문의드릴 때마다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주셔서 업무 시 정말 큰 힘이 되고 있어요.”


2019년부터 박지원 사원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최대한 책임이 박지원 사원을 칭찬한 첫 번째 이유는 다름 아닌 ‘꼼꼼함’입니다. 이에 박지원 사원에게 업무 비결을 물어봤는데요. 박 사원은 업무를 함에 있어 속도보다 정확성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며 시간을 조금 더 들여서라도 보고서와 품의서를 2~3번 보는 것이 자신의 업무 비결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솔직히 업무를 하면서 ‘내가 잘하고 있는 게 맞을까?’ 고민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 저의 업무방식을 보시고 칭찬해주신 최대한 책임님 덕분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최대한 책임

“지원님! 어떤 선물을 드리면 좋을지 계속 고민하다 꽃이 피는 봄날의 기운을 느끼시라고 꽃다발과 커피 기프트카드를 준비했어요~ 커피로 기운 충전하셔서 앞으로 더 손발 잘 맞는 파트너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박지원 사원

“감사합니다! 최근 자리를 변경해 창가 쪽에서 많이 멀어져 바깥 풍경 보기가 힘들어졌는데 책임님이 선물해주신 꽃 덕분에 사무실 자리가 잠시나마 화사해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돌아다니기 힘든 요즘, 집 화병에 두고 봄을 가까이에서 느끼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