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Digital Magazine
닫기
Home
Be Passion
Good Friends
Fun Together

강남영업2팀 지종현 주임의
뷰파인더로 바라본 세상

F

FUN TOGETHER

#BGF리틀텔레비전 #카메라 #취미

평소 보던 풍경도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매우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매일 지나쳐 온 출퇴근 길도 조금은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요? 지종현 주임은 그냥 지나쳐오던 길도 카메라 뷰파인더로 바라보면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글 편집실 사진 조병우

“25살, 군대를 전역하고 군 후임을 만나기 위해 부산으로 여행을 떠났어요. 그때 해운대 마린시티 풍경에 반해 입을 다물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막상 집에 돌아와 그 풍경을 떠올리려고 하니 기억의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때부터 핸드폰으로 풍경을 찍기 시작해 이제는 카메라까지 들게 됐습니다.”


지난해 12월 입사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지종현 주임은 부족한 시간 속에서도 틈날 때마다 모든 장면을 카메라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원하던 카메라 기종을 구입하면서 카메라 동호회 활동까지 시작했다고 합니다.

전문적으로 배운 것은 아니기에 아직 서툰 부분도 있지만, 유튜브와 동호회 지인들을 통해 알음알음 카메라를 파악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뿌듯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특히 모든 장면을 핸드폰으로 찍던 과거와 달리 셔터 스피드와 조리개를 조절할 때마다 달라지는 피사체의 모습과 느낌에 가슴이 몽글몽글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동호회에 가입하고 나서 인물 사진을 찍기 시작했어요. 그전에는 풍경을 위주로 찍었는데 인물 사진을 찍게 되니 상대방 본인도 모르는 아름다움을 제가 끄집어낼 때가 있더라고요. 그게 너무 뿌듯해 최근에는 인물 사진도 많이 찍고 있습니다.”


  • 지종현 주임의 카메라


‘카메라’라는 취미를 시작하기 전에 취미로 볼링을 즐겼다는 지종현 주임은 카메라와 볼링의 공통점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카메라와 볼링 모두 ‘손맛’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요. 볼링도 제가 손가락에 힘을 어떻게 주고 어떤 길로 보내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듯, 사진도 제가 어느 시선으로 바라보고 언제 셔터를 누르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져요. 동호회 회원들과 출사를 나가보면 모두가 같은 장소에서 동일한 인물을 찍는데 느낌이 다른 것을 보고 정말 많은 걸 깨달았거든요.”



촬영한 사진을 사람들과 공유하며 세상을 조금 더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게 됐다는 지종현 주임. 특히, 힘들고 지친 퇴근길 도심 빌딩 숲속에서도 본연의 색을 잃지 않는 노을을 카메라에 담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빌딩이라는 차가움과 노을이라는 따뜻함이 공존한다는 것만큼 아름다운 게 있을까요? 서울에서 나고 자랐지만, 카메라를 들고 나서부터 서울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어요. 단순히 사람이 많은 삼성역이 아닌 사람들의 땀과 열정이 묻어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느끼게 됐죠. 조금은 부정적이었던 시각이 카메라로 인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어 행복해요.”


카메라를 사랑하는 지종현 주임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합니다~

“사진을 찍으면 그날 그 감정을 고스란히 기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매일 똑같은 일상일지라도 사진을 찍음으로써 또 다른 기억이 생기는 거죠. 핸드폰도 좋지만, 터치보다는 ‘딸깍’ 소리가 나는 셔터도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딸깍거리는 찰나의 소리가 영원한 추억을 만들어줄 테니까요.” 장소 제공 – 텐퍼센트커피 선릉점


지종현 주임이 알려드리는
사진 재미있게 찍는 TIP!

1 장비에 구애받지 마세요~ 사진을 담아내는 첫 시작은 핸드폰으로도 충분합니다.

2 점심을 먹은 후, 산책할 때 파릇파릇하게 변한 나무를 찍어보세요~ 그날 하루가 조금은 색다르게 다가올 거예요~

3 만약 핸드폰에서 한발 더 나아가고 싶다면 유튜브를 통해 카메라를 공부하는 것도 좋아요. 독학도 나름의 뿌듯함이 있습니다.

4 사진의 완성은 보정! 카메라에 담아낸 멋진 사진을 보정할 때 피사체에 대한 매력과 애정을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지종현 주임이 찍은 사진이 궁금하다면?
@jh_pic92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