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Digital Magazine
닫기
Home
Be Passion
Good Friends
Fun Together

서로에게 가장
큰 힘이 되는 존재!

G

Good Friends

#CU끼리 #조직문화 #칭찬 #감사

송지현 책임과 조인 책임의 인연은 2007년에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발령받은 곳이 다르고 서로의 업무가 바빠 10년 넘게 식사 한번 같이 한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런 두 책임의 인연이 2019년을 기점으로 조금 더 단단해졌다고 합니다.

글 편집실 사진 김오늘
권역지원3팀에서 근무하며 강북 지역의 CSP를 담당하고 있는 송지현 책임은 2007년부터 지금까지 BGF의 일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매니저를 시작으로 SC를 거쳐 자회사 BGF 휴먼넷에서 특수점을 관리한 송지현 책임. 덕분에 2020년 BGF리테일로 복귀하며 맡은 CSP 업무를 더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2년 전, 권역지원3팀의 업무를 맡으면서 BGF리테일로 복귀했어요. 그때 조인 책임을 다시 만나게 됐죠. 입사 동기였지만 각자 일이 바빠 많은 이야기를 나눠보지 못했는데 사무실에서 만나게 돼 무척 반가웠어요. 사실 제가 업무를 하면서 근무지에서 동기를 만난 적이 이번이 처음이에요. 그래서 사무실에서 조인 책임님을 만났을 때 더 반가웠던 것 같아요.”


입사 동기였기에 서로에 대한 애정이 샘솟았다는 송지현 책임과 조인 책임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전환 업무를 함께 해결하며 더 돈독한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이에 조인 책임은 송지현 책임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해왔습니다.


조인 책임


책임님! 매일 같은 사무실에서 얼굴을 마주하지만,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그마저도 힘들어졌네요. 사실 코로나19로 전환 업무가 늘어나면서 걱정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책임님이 바로 옆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모든 위기를 잘 헤쳐나갈 수 있었어요.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표현할까 고민하다 이렇게 좋은 기회가 생겨 칭찬릴레이 대상자로 선정하게 됐습니다~




송지현 책임


조인 책임님~ 정말 감사해요! 강북영업팀에서 발생하는 전환 업무는 혼자만의 일이 아닌 같이 해결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해 열심히 했던 것뿐인데 이렇게 칭찬릴레이 대상자로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본인의 일을 묵묵히 해내는 책임님 모습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어요. 이 자리를 빌려 저도 책임님께 감사의 마음 전하고 싶네요!



2019년부터 지금까지 CSP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송지현 책임은 전화 업무는 물론, 외부 일정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인터뷰가 진행된 이 날도 계약 점포에 방문했다 들어오는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원래는 2주에 한 번씩 창업설명회를 열었어요. 하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지면서 유선으로 상담을 해드리거나 가맹객이 계시는 곳까지 찾아가 점포 오픈에 관해 설명합니다. 가맹객이 비대면을 요청할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진행하지만, 점포에 대한 더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대면 설명과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조인 책임이 담당하고 있는 강북 지역에 전환 오픈하는 점포가 우후죽순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이를 수치로 환산할 경우, 한 달에 10건 이상의 전환 업무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이에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조인 책임과 3~4건의 전환 오픈을 진행했다고 송지현 책임은 설명했습니다.

“조인 책임님이랑 전환 업무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화들이 많아요. 그중 전환 오픈까지 6개월 정도 시간을 투자한 곳이 있어요. 조인 책임님도 많이 힘들었을 텐데 내색 한번 없이 항상 처음 맡은 업무처럼 열정적으로 일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조인 책임님의 힘든 마음을 이해하려 노력했고, 제 자리해서 해줄 수 있는 업무를 일정에 맞춰 처리해드렸습니다.”



조인 책임


감사한 마음을 어떤 선물에 담을까 많이 고민했어요. 생각해보니 저도 CU끼리를 통해 오랜만에 꽃 선물을 받았는데 기분이 무척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 기분 그대로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아 꽃다발과 모바일 상품권을 준비했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시원한 음료 드시면서 기운 내세요!



송지현 책임


책임님 감사해요! 꽃다발은 대학교 졸업할 때랑 2017년 BGF리테일 10년 장기근속 축하 기념으로 받은 이후 처음이네요. 제가 해바라기를 무척 좋아해요. 집에 해바라기 액자가 있을 정도거든요. 선물 정말 감사하고 같이 주신 모바일 상품권은 책임님이랑 시원한 커피 한잔 마시는 데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조인 책임과 송지현 책임. 함께 이겨낸 전환 업무 사례가 많기에 자리는 조금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항상 가까이에 있다고 합니다. 이번 칭찬릴레이에 선정된 사실도 조인 책임에게 직접 전달받았다는 송지현 책임은 쑥스러워하면서도 힘든 업무도 이겨낼 수 있는 큰 힘이 됐다고 합니다.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고마운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전환 업무가 지속해서 발생하는 게 아니라 특수한 경우에 발생하다 보니 아마 몇 번 업무를 해보셨어도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계실 거예요. 그리고 신입 SC 분들도 언젠가는 겪어야 할 일들이고요. 제가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게 기쁠 뿐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전환 업무보다는 신규 점포 오픈과 관련된 업무를 더 많이 하고 싶은 바람입니다. 그때까지 다들 건강하시고 파이팅하세요!”